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덱은 리롤 트타덱입니다. 트리스타나를 중심으로 한 덱이며 빌드업이 정해져 있는 느낌이라 간편하게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강체에 따라 순방하기가 힘들 수 있으며 후반으로 가면 약해진다는 단점이 있죠. 과연 어떤 덱이고 어느 상황에 올려야 되는지, 증강체는 무엇이 좋은지, 덱 구성과 아이템, 운영법은 어떻게 되는지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롤 트타덱, 트리스타나덱 구성

트리스타나, 레오나, 타릭, 브라움, 오리아나, 잔나, 진, 유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핵심 딜러는 트리스타나, 진은 서브 딜러로 사용되며 메인 탱커는 레오나입니다. 

 


 

리롤 트타덱, 트리스타나덱 증강체

기본적으로 경량급과 굉장히 잘 맞습니다. 경량급이 나왔을 때 리롤 트타덱을 선택하시고 적당히 풀린다면 순방하기 쉬운 덱입니다. 그 외에는 강화술사 관련 증강체 또는 저격수 관련 증강체를 추천드립니다. 시너지가 짝수로 모여야 활성화되기 때문에 저격수가 한 명 포함되있다거나, 저격수 상징 하나를 제공하는 증강체는 별로라 생각됩니다. 이 이외에도 천상의 축복도 사용하기에 무난한 증강체라 볼 수 있습니다. 

 


 

리롤 트타덱, 트리스타나덱 시너지

챙길 수 있는 시너지는 포근(1), 강화술사(3), 경호대(2), 사교계(1), 시계태엽(2), 아카데미(2), 저격수(2), 학자(2)입니다. 

 


 

리롤 트타덱, 트리스타나덱 아이템

트리스타나에게 최후의 속삭임, 거인 학살자, 무한의 대검을 주고 레오나에게 워모그의 갑옷, 가시 갑옷, 용의 발톱을 맞춰주면 됩니다. 이후 남은 아이템들은 적당히 진, 오리아나에게 맞춰주면 되고, 유미에겐 모렐로를 주는게 좋습니다. 

 


 

리롤 트타덱, 트리스타나덱 운영법

초반 트리스타나와 더불어 뽀삐, 직스, 블리츠크랭크를 함께 사용하여 요들(3), 고물상(2) 시너지를 챙길 수 있습니다. 5레벨에는 케이틀린이나 코그모를 함께 사용하여 저격수 시너지까지 챙겨주면 좋습니다. 뽀삐와 직스를 최대한 모아주면서 3성을 띄우고 그 다음부터는 자연스레 트타, 룰루가 자주 등장하기 때문에 트리스타나 3성을 찍기가 쉽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토체스 시즌6 리롤 트타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요즘에는 워낙 5코스트 챔피언들 위주의 메타라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파워가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초반에 경량급과 함께라면 체력을 많이 아낄 수 있고 그걸 바탕으로 순방을 하기는 쉬운 덱이죠. 바꿔 말하면 경량급이 아니라면 그렇게까지 순방하기는 쉽지 않은 덱입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