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2 챔피언은 바로 뽀삐입니다. 뽀삐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주로 탑, 정글을 가며 그렇게 큰 캐리력은 없지만 그렇다 할 카운터가 별로 없어 무난하게 플레이하기 좋은 챔피언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바로 탑 뽀삐인데요, 그러면 과연 뽀삐는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 마스터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또 룬은 어떻게 찍고 템트리는 무엇을 올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2 뽀삐 소환사 주문

탑 뽀삐 자체가 라인전에서 엄청 강한 모습을 보여주진 않기 때문에 시즌12에서 텔레포트가 너프되었다고 해도 텔레포트를 들어줍니다. 라인 복귀나 14분 이후 강력 텔레포트로 변경되었을 때, 중후반부터 텔레포트를 통해 아군에게 빠르게 합류하여 이득을 만들어내는 식으로 플레이합니다. 

 


 

롤 시즌12 뽀삐 스킬 빌드 

1레벨에는 Q스킬, 2레벨에는 E스킬, 3레벨에는 W스킬을 찍어주고 4레벨부터는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면 됩니다. 

 


 

롤 시즌12 뽀삐 템트리

부패 물약으로 시작하는게 좋고, 주로 서리불꽃 건틀릿, 혹한의 손길, 가시 갑옷을 올려주는 템트리를 선택합니다. 이후에는 상황을 보고 란두인의 예언, 대자연의 힘, 망자의 갑옷 등을 선택해주시면 되며, 신발의 경우 AP가 쎄면 헤르메스, AD가 쎄면 판금 신발을 올려주면 됩니다.  만약 상대 탑이 평타 위주의 챔피언이라면 판금 장화와 가시 갑옷의 하위 아이템인 덤불 조끼를 먼저 올리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 만약 상대 탑이 AP 챔피언이라면 서리불꽃 건틀릿 이후 대자연의 힘을 먼저 올려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롤 시즌12 뽀삐 룬

시즌12 뽀삐 룬은 결의에서 착취의 손아귀, 보호막 강타, 뼈 방패, 소생을 들어주고 보조룬에는 영감 - 비스킷 배달, 시간 왜곡 물약을 들어주면 됩니다. 룬 파편에는 적응형 능력치 두 개와 상대가 AD 챔피언이라면 방어력을, AP 챔피언이라면 마법 저항력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뽀삐 소환사 주문과 스킬 빌드, 룬, 템트리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뽀삐는 정글로도 종종 사용되지만 최근에는 탑으로 더 많이 이용합니다. 특히 카밀, 트린다미어가 탑에서 좋은 성적을 보이는데 이들과 싸워도 무난하게 반반을 가져갈 수 있는 챔피언이기도 하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