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2 챔피언은 바로 레오나입니다. 레오나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주로 서포터로 가는 라인이며 강력한 탱킹 능력 및 CC기로 라인전과 한타 모두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는 서포터입니다. 그러면 과연 레오나는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 마스터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또 룬은 어떻게 찍고 템트리는 무엇을 올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2 레오나 소환사 주문

레오나는 기본적으로 다른 서포터와 마찬가지로 점멸과 점화를 들어줍니다. 상대팀에 암살자나 브루저가 많이 있을 때는 탈진을 들어주기도 합니다만, 2레벨부터 바텀 교전에서 매우 강력한 레오나인만큼 점화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이득을 보시는게 더 좋습니다. 

 


 

롤 시즌12 레오나 스킬 빌드

1레벨에는 Q스킬, 2레벨에는 E스킬, 3레벨에는 W스킬을 찍어준 뒤 4레벨부터 R-W-E-Q 순서대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2 레오나 템트리

레오나는 보통 한타에서 이니시를 열고 적진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이유로 탱커형 아이템을 올리는데, 첫 코어템으로는 적절한 체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는 강철의 솔라리 팬던트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는 지크의 융합, 기사의 맹세, 가시갑옷을 올리면 좋습니다. 이후에는 유동적으로 탱커형 아이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또 신발의 경우 빠른 교전 참여와 시아 장악에 도움을 주는 기동력의 신발을 선택합니다. 

 


 

롤 시즌12 레오나 룬

결의에서 여진을 들어주어 조금이나마 탱킹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위 룬으로는 생명의 샘, 뼈 방패, 과잉성장을 들어주시면 되고 보조룬으로는 영감에서 비스킷 배달과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줍니다. 룬 파편에서는 스킬 가속, 방어력, 체력을 들어주는게 보통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레오나 소환사 주문과 스킬 빌드, 룬, 템트리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레오나는 강력한 강력한 CC기와 탱킹 능력 및 단일 딜로 바텀 교전에서 매우 강력한 서포터입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