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2 챔피언은 바로 제이스입니다. 제이스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주로 미드나 탑 포지션이며 강력한 근접 딜링과 원거리 견제 능력으로 라인전이 매우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그러면 과연 제이스는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 마스터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또 룬은 어떻게 찍고 템트리는 무엇을 올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2 제이스 소환사 주문

제이스는 기본적으로 다른 탑과 마찬가지로 점멸텔레포트를 들어줍니다. 상대 픽을 보고 라인전 주도권을 쥐기 위해서 가끔씩 점화를 들고 솔로킬에 강력한 의지를 보이는 경우도 있으나, 혹시 모르는 갱킹으로 인한 피해 복구와 팀 운영및 전략적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초심자들은 텔레포트를 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롤 시즌12 제이스 스킬 빌드 

1렙에는 Q스킬, 2렙에는 E스킬, 3렙에도 Q를찍고 4렙에 W를 찍으신 후에 R-Q-W-E 순서대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2 제이스 템트리 

 

 

 

제이스는 원거리 평타 견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도란검과 포션 하나 또는 롱소드와 포션 세개를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요즘 제이스는 2번째 코어템으로 마나무네를 올리는데, 그렇기에 첫 귀환에 여신의 눈물을 구입하여 스택을 잘 쌓아주면서 첫 코어템으로 월식을 뽑고 이후 마나무네를 뽑으면 됩니다. 그 다음부터는 상황을 보고 기동성이 필요하면 요우무의 유령검을, 포킹 슬로우 유틸을 원하신다면 세릴다의 원한을, 상대 챔피언들의 CC기가 위협적이라면 밤의 끝자락을 가시는 등의 유동적으로 템트리를 올리면 됩니다. 신발도 마찬가지로 무난하면 아이오니아의 신발을, 혹은 상대팀에서 강한 챔피언이 AD냐 AP냐에 따라 판금 장화나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사주시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2 제이스 룬 

원거리 견제에 능한 제이스인만큼 영감의 선제공격을 선택하여 골드 수급 및 견제력을 올려줍시다. 하위 룬으로는 마법의 신발, 비스킷 배달,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주시면 되고, 보조룬으로는 마법에서 마나순환 팔찌깨달음을 들어줍니다. 룬 파편에는 적응력 능력치, 적응형 능력치, 방어력을 들어주시는게 보통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제이스 소환사 주문과 스킬 빌드, 룬, 템트리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시즌12에서 탑의 라인 주도권과

빠른 템포의 게임이 선호되는 지금 강력한 라인전 능력과 준수한 딜링을 가져갈 수 있는 제이스는 대회 및 솔랭에서 자주 픽되는 챔피언입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