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2 챔피언은 바로 제드입니다. 제드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주로 미드라인이며 시즌12에 추가된 원칙의 원형낫을 활용하기도 하는 챔피언입니다. 또한 명실상부 미드 AD 암살자의 대표하고 있죠. 그러면 과연 제드는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 마스터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또 룬은 어떻게 찍고 템트리는 무엇을 올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2 제드 소환사 주문 

제드는 라인전에서 상대방 챔피언을 따내어 그걸 바탕으로 성장하여 적 주요 딜러들을 암살하는 챔피언입니다. 그렇기에 라인전의 승리를 위해 무조건 점멸점화를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롤 시즌12 제드 스킬 빌드 

제드는 1레벨에는 Q스킬, 2레벨에는 W스킬, 3레벨에는 E스킬을 찍어주고, 4레벨 부터는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줍니다. 보통 2레벨부터 W-Q로 딜교를 해주거나, 3레벨에 W-E-Q 콤보로 순식간에 폭딜을 넣고 킬각이 보이면 W로 그 자리로 이동하여 점화와 평타로 함께 킬을 노려주는것도 좋습니다. 6레벨 이후 무난하게 컸다면 R-W-E-Q 콤보로 웬만한 물몸 챔피언들은 암살이 가능하니, 이를 적극 활용하면 좋습니다. 

 


 

롤 시즌12 제드 템트리 

롱소드와 포션 3개 또는 롱소드와 충전형 물약으로 시작해줍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 요우무의 유령검까진 고정 템트리로 올려주시고 이후 상대에게 위협적인 CC기가 있다면 밤의 끝자락을, 그게 아니라면 원형의 원칙낫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신발은 첫 코어 이후에 아이오니아 신발을 주로 올리며 그 후에는 독사의 송곳니, 칠흑의 양날 도끼, 도미닉 경의 인사, 수호천사 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롤 시즌12 제드 룬

지배에서 감전, 피의 맛, 사냥의 증표,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주고 보조룬으로는 마법에서 깨달음, 주문 작열을 들어주면 됩니다. 룬 파편으로는 적응형 능력치 두 개와 상대가 AP면 마법 저항력, AD면 방어력을 들어주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2 제드 소환사 주문과 스킬 빌드, 룬, 템트리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제드는 확실히 손을 많이 타는 챔피언이고 익숙해진다면 적진 한가운데에 있는 적을 암살하고 유유히 살아나갈 수 있기도 한 챔피언입니다. 또한 굉장히 오랜 기간 동안 미드 1티어 자리를 차지하고 있기도 하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