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2 챔피언은 바로 블리츠크랭크입니다. 블리츠크랭크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서포터 포지션이며 적을 끌어오는 그랩류 챔피언의 대표라고 할 수 있죠. 그러면 과연 블리츠크랭크는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 마스터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또 룬은 어떻게 찍고 템트리는 무엇을 올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2 블리츠크랭크 소환사 주문

Q스킬로 적을 끌어왔을 때 E스킬, 궁극기와 더불어 점화로 확실한 킬을 노리는게 좋습니다. 따라서 스펠은 점멸과 점화를 들어줍니다. 

 


 

롤 시즌12 블리츠크랭크 스킬 빌드

1레벨에는 Q스킬을 찍어주고, 2레벨에는 E스킬, 3레벨에는 W스킬을 찍어준 뒤 4레벨부터는 R-Q-W-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면 됩니다. Q스킬은 찍어주면 찍어줄수록 스킬 쿨타임이 감소하기 때문에 먼저 마스터해주는 것입니다. 

 


 

롤 시즌12 블리츠크랭크 템트리

고대유물 방패와 포션 두 개로 시작해주고 두 가지 템트리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지크의 융합 - 기사의 맹세 템트리이며, 두 번째는 슈렐리아의 군가 - 지크의 융합 - 기사의 맹세 템트리입니다. 아군 챔피언들이 CC기나 이니시에이팅, 이동기가 부족한 경우 슈렐리아의 군가 템트리가 좋고, 그게 아니라면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템트리를 추천드립니다. 신발은 기동력의 장화를 올려주면 되고 이후에는 얼어붙은 심장이나 가시 갑옷, 대자연의 힘, 망자의 갑옷 등 탱커형 아이템을 유동적으로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2 블리츠크랭크 룬

룬의 경우 시즌12에도 시즌11과 마찬가지로 결의에서 여진, 철거, 사전 준비, 과잉성장을 들고 보조룬에는 영감에서 비스킷 배달과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줍니다. 룬 파편의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방어력, 체력을 들어주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블리츠크랭크 소환사 주문과 스킬 빌드, 룬, 템트리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블리츠크랭크는 바텀 2:2 교전에 있어서 상대 원딜이 이동기가 없거나 혹은 상대 서폿이 물몸이던가 하는 경우 Q스킬을 성공시키기만 해도 웬만하면 교전에서 승리를 거머쥘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