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로스트아크 길드 탈퇴 방법과 그 패널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스트아크 길드 

먼저 로스트아크도 다른 여타 게임과 마찬가지로 길드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가입해서 활동하면 실마엘 혈석이라는 재화를 얻을 수 있고, 이것으로 각종 재련 재료 및 입장권 등을 교환할 수 있기 때문에 골드를 크게 아낄 수 있죠. 또한 퀘스트 중에 길드를 가입하라는 퀘스트도 있고, 또한 많은 길드들이 가입하는데 있어서 장비 레벨 제한을 두기 때문에 게임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유저분들은 무턱대고 길드 창을 열어 즉시 가입이 가능한 곳에 가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로스트아크 길드 탈퇴 방법 

아무리 길드 창에서 찾아봐도 길드 탈퇴가 보이지 않아서 헤맸는데, 의외로 길드 탈퇴 방법은 굉장히 간단했습니다. 채팅창에 '/길드탈퇴'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하면 길드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길드 탈퇴 후 다른 길드에 다시 가입하기 위해서는 1일이라는 시간이 걸립니다. 

 


 

로스트아크 길드 탈퇴 패널티 

처음 길드 탈퇴를 하게 되면 하루만 기다리면 되지만, 그 이후 30일이 지나기 전 다시 재가입했던 길드를 탈퇴하게 되면 이번에는 하루가 아니라 4일 뒤에 다시 길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런 식으로 패널티는 1일 -> 4일 -> 8일 -> 16일 -> 32일 이렇게 누적됩니다. 다만 캐릭터 전투 레벨이 50미만인 경우에는 탈퇴 패널티가 3분 -> 3분 -> 12시간 -> 24시간 -> 48시간으로 적용됩니다. 길드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동안은 실마엘 혈석 수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길드 탈퇴를 하려는 분들은 처음 탈퇴를 제외하면 적어도 30일 이상 소속된 이후에 길드를 탈퇴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로스트아크 길드 탈퇴 방법 및 패널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어느정도 로스트아크를 하신 분들이라면 다 알고 있을 내용이지만, 시작한지 얼마 안된 뉴비들은 모를 수도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저도 뉴비라서 혹시 헤매는 분들 있을까봐 포스팅 작성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