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알아볼 것은 로스트아크 '시간이 머무르는 동굴'이라는 영지 퀘스트입니다. 웬만해서 퀘스트들은 다 깨자는 주의라 영지 퀘스트도 마찬가지로 깨던 도중 막히는 구간이 있었고, 혹시 다른 분들도 저처럼 헤매고 계실까봐 글로 남겨봅니다. 

 


 

시간이 머무르는 동굴 

시간이 머무르는 동굴은 그냥 '천재 수집가 영채'와 대화를 하면 클리어되는 영지 퀘스트입니다. 

 

그러나 저 빨간 동그라미 부분의 퀘스트 완료를 하러 가려고 하면 길이 다 막혀있는 것을 알 수 있죠. 여기에서는 연구소에서 [영지개발 : 토지 개발] 연구, [영지 개발 : 측량 조사] 연구를 완료하면 각각 길이 열린다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Ctrl+1을 눌러 연구소에서 해당 연구를 찾아보아도 전혀 찾을 수 없었습니다. 찾아보니 이는 영지 레벨이 부족하여 조건 조차 알려주지 않는 것이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즉, 영지 레벨이 부족하다는 것. 그러면 해당 영지 퀘스트는 포기해야 되는 걸까요? 

다시 한 번 찾아보니 막힌 쪽 말고도 다른 쪽에도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는 포인트가 있었습니다. 해당 위치로 가서 동굴을 통과하면 찾는 NPC가 있습니다. 

이렇게 와서 대화를 걸어주면 영지 안에서 고고학과 낚시, 수렵을 할 수 있다고 알려주며 직접 2회 생활 스킬을 사용하고 다시 천재 수집가 영채에게 가면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 

 


 

마무리 

영지 개발 토지 조사와 측량 조사의 경우 영지 레벨 45와 6레벨 저택 조건이 갖춰지면 할 수 있다고 하는데, 뭐 아직은 까마득한 미래네요. 다들 즐거운 로스트아크 하시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