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2 챔피언은 바로 레나타입니다. 레나타는 2월 10일 기준 아직 본 서버에는 출시되지 않았으며 PBE 서버에만 나왔습니다. 과연 레나타는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 마스터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또 룬은 어떻게 찍고 템트리는 무엇을 올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2 레나타 소환사 주문 

다른 서포터들과 마찬가지로 점멸과 점화를 기본 베이스로 합니다. 특히 Q스킬을 적에게 맞추면 한번 더 사용함으로써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던질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해 자신쪽으로 끌어와 점화를 걸고 아군 원딜과 함께 킬각을 노릴 수 있습니다. 

 


 

롤 시즌12 레나타 스킬 빌드 

1레벨에는 E스킬, 2레벨에는 Q스킬, 3레벨에는 W스킬을 찍어줍니다. 4레벨부터는 R-E-Q-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하면 됩니다. 

 


 

롤 시즌12 레나타 템트리

시작 아이템은 주문도둑의 검과 포션 두 개로 시작합니다. 레나타의 스킬들이 마법 공격인데다 원거리 스킬들로 인해 주문도둑의 검이 제일 잘 어울립니다. 

 

처음 귀환에서는 신발이나 밴들유리 거울을 되는 대로 구매해줍니다. 레나타는 첫 코어 아이템으로 슈렐리아의 군가를 가기 때문입니다. 

 

첫 코어 아이템으로는 슈렐리아의 군가를 올리고, 신발은 아이오니아 장화를 올려줍니다. 그 후에는 화학공학 부패기, 불타는 향로, 흐르는 물의 지팡이를 올려주면 됩니다. 

 

그 외에 고려해볼 만한 아이템들은 미카엘의 축복, 구원이 있습니다. 상대팀에 CC기가 많고, 우리 아군 원딜이 그걸 잘 맞는 경우 미카엘을 올려 원딜을 보호하면 되고, 뭉쳐서 한타가 자주 일어나는 경우 구원과 레나타의 궁극기를 활용해 최대한 많은 챔피언들에게 구원을 맞추도록 합니다. 

 


 

롤 시즌12 레나타 룬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레나타 룬은 마법에서 콩콩이를 핵심으로 한 룬입니다. 하위 룬으로는 마나순환 팔찌, 깨달음, 주문 작열을 들어주고 보조룬에다가는 영감의 비스킷 배달과 시간 왜곡 물약을 들어주는 것이죠. 룬 파편의 경우 적응형 능력치 두 개와 방어를 드는게 보통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레나타 소환사 주문과 스킬 빌드, 룬, 템트리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해외 PBE 서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본서버에 출시되는 경우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