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2 챔피언은 바로 탑 강타 잔나입니다. 잔나는 원래 소환사의 협곡에서 서포터 포지션으로 아군 원딜에게 보호막을 주거나 적을 띄우거나 밀치는 유틸 서폿입니다. 그러나 롤 시즌12에 현상금 시스템이 추가되며 강타를 든 탑 잔나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탑 잔나의 핵심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스펠을 들고 스킬 마스터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또 룬은 어떻게 찍고 템트리는 무엇을 올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탑 강타 잔나의 핵심

현상금 시스템은 어느 한 쪽이 불리할 때 역전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현상금 시스템이 작동하면 불리한 팀은 상대팀의 타워나 오브젝트를 챙기면 팀 전체에게 추가 골드가 지급되는 형식이죠. 어느 팀이 유리하고 불리한지는 굉장히 다양한 요소로 평가되는데 그 요소들 중 성장과 CS가 있습니다. 탑 잔나는 자신의 성장과 CS를 포기한 채 강타를 들어 아군 정글을 도와 다른 라인을 함께 터뜨리면서 현상금까지 챙기는 전략입니다. 

 


 

롤 시즌12 탑 강타 잔나 소환사 주문 

점멸과 강타를 들어줍니다. 아군들과의 합, 특히 정글과의 티키타카가 잘 맞아야 합니다. 게임이 시작되고 아군 정글이 역버프를 선택하게 하며 강타와 평타로 리쉬를 도와줍니다. 

 


 

롤 시즌12 탑 강타 잔나 스킬 빌드 

1레벨에는 Q를 찍고 2레벨에는 E, 3레벨에는 W를 찍어줍니다. 그 이후부터는 R-E-W-Q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면 됩니다. 최대한 아군 정글 리쉬를 해주고 탑으로 올라가 Q스킬로 라인이 쌓이지 않게끔 밀어주며, 세 번째 웨이브가 도착할 때 대포 미니언에게 강타를 써주면 보통 3레벨이 됩니다. 이때 집으로 귀환하여 신발과 제어와드를 구매해주고 아군 정글에게 합류하여 다른 라인을 터뜨리면 됩니다. 

 


 

롤 시즌12 탑 강타 잔나 템트리

아무래도 계속 맵 전체를 아군 정글과 함께 돌아다녀야 하기 때문에 신속의 장화를 제일 먼저 맞추는게 좋습니다. 이후 기동력에 도움이 되는 슈렐리아의 군가를 올려주고 화학공학 부패기까지 올려줍니다. 그 후에는 적당히 구원이나 향로, 흐물지, 미카엘 등의 아이템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롤 시즌12 탑 강타 잔나 룬 

핵심 룬으로 빙결 강화를 들어주고 하위 룬으로는 완벽한 타이밍, 비스킷 배달,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줍니다. 보조룬으로는 지배에서 좀비 와드와 끈질긴 사냥꾼을 들어주면 됩니다. 간혹 비스킷 배달 대신 외상을 들어주는 경우도 있고, 보조룬에 마법에서 물 위를 걷는 자와 신속함을 들어주기도 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탑 강타 잔나 소환사 주문과 스킬 빌드, 룬, 템트리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지난 번 패치로 너프를 먹긴 했지만, 그럼에도 꽤나 강력한 모습을 보여 제대로 대처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탑 잔나의 카운터로서는 흔히 트린다미어, 피오라와 같은 타워를 잘 미는 챔피언들이 거론되는데 이들은 잔나가 로밍을 가던 말던 굉장히 빠르게 포탑을 철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또 코어 아이템을 선체파괴자를 올려 더욱 빠르게 철거를 진행합니다. 잔나가 로밍으로 통해 이득을 보는 것 보다 빠른 속도로 타워를 철거해버리는 형식이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