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롤 12.4 패치노트입니다. 과연 이번 패치에서는 어떤 챔피언들이 버프되었고, 너프되었는지, 또 다른 변경점들은 무엇이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패치노트 12.4 하이라이트

상향된 챔피언에는 아트록스, 아무무, 애쉬, 일라오이, 칼리스타, 루시안, 나미, 니코, 럼블, 세트, 자야가 있고 하향된 챔피언에는 블리츠크랭크, 문도 박사, 누누와 윌럼프, 키아나, 베이가, 제리가 있습니다. 기타 시스템적 변경점으로는 서포터의 골드 아이템이 변경되었고, 그 외에 신규 챔피언으로 레나타 글라스크가 등장했습니다. 

 


 

신규 챔피언 

레나타 글라스트는 서포터 포지션으로 궁극기를 적들에게 맞추면 적들이 갑자기 서로를 공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패치는 된 상태지만 2월 18일부터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버프된 챔피언

딱히 크게 변경된 부분은 없고 자잘한 수치 조정이 대부분인 버프입니다. 

 


 

너프된 챔피언

너프된 챔피언들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아무래도 제리겠지요. 제리는 신규 챔피언 치고 너무 강력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원거리 딜러 포지션이 아니라 미드나 탑에서도 사용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를 의식해서인지 딜러형 탱커 빌드일때 더 약한 모습을 보이도록 너프했습니다. 

 


 

아이템 변경점 

3구슬 시작이 굉장히 라인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상점에 되팔아도 70%나 돌려 받기 때문에 강력한 전략으로 자리잡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 원기 회복의 구슬을 너프시켰으며, 향후에는 도란 아이템을 변경하는 것을 검토하겠다고 합니다. 원기 회복의 구슬이 너프됨에 따라 상위 아이템들 역시 조금씩 변경이 생겼습니다. 

 


 

기타 변경점

탑 강타 잔나가 떠오르면서 이를 막기 위한 서포터 아이템 패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서포터가 아니더라도 이런 플레이를 다른 챔피언으로 하는 경우들이 있기 때문에 우선은 서포터 역할군의 탑 전향부터 막고 보겠다는 패치라고 생각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12.4 패치노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또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되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