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바로 롤 12.5 패치노트입니다. 과연 이번 패치에서는 어떤 챔피언이 버프되었고, 또 어떤 챔피언이 너프되었는지, 그리고 다른 변경사항들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패치노트 12.5 하이라이트 

그렇게 큰 변화는 없으며 우선 아리, 마스터이, 신 짜오, 그웬이 너프되었고, 반면 케넨과 사미라는 버프되었습니다. 추가로 세라핀이 변경점이 있으며, 아이템 붑ㄴ에서 선체파괴자의 기본 지속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버프된 챔피언 

케넨과 사미라 모두 현 메타에서는 자주 사용되지 않는 챔피언입니다. 케넨의 경우 W스킬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량이 증가하였고, 사미라는 기본 능력치의 상향과 궁극기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옥불 난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습니다. 

 


 

너프된 챔피언

아리, 신 짜오의 경우 1티어 위치에 있기 때문에 그만큼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서 너프를 진행한 듯 싶으며 그웬의 경우 프로 경기에서 너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마스터이는 지난 번 패치의 경과를 지켜보고 더 나은 방향으로 가기 위한 너프입니다. 

 

 


 

변경된 챔피언 

서포터 챔피언으로 굳어져버린 세라핀은 미드 라이너로서도 꽤나 등장하는 모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드 세라핀이 아닌, 서포터 세라핀이 더 활약할 수 있게끔 스킬들을 조정했습니다. 

 


 

아이템 변경점 

원거리 챔피언이 탑 포지션에서 선체파괴자를 올렸을 때 너무 좋은 위력을 발휘했습니다. 따라서 선체 파괴자 아이템에 근접, 원거리 챔피언 구분을 두어 원거리 챔피언이 사용히 예전만큼 효율을 발휘할 수 없게끔 패치되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12.5 패치노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고 할 큰 변화는 없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