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던전앤파이터에서 스펙업 중 하나의 요소를 차지하고 있는 마법부여 시스템입니다. 마법부여, 보주는 무엇이고, 또 어떻게 마법부여를 하는지, 기타 여러 알아두면 좋을 내용까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던전앤파이터 마법부여

먼저 마법부여는 장비에 추가 스탯을 부여하는 시스템입니다. 필요한 핵심 재료로는 카드가 필요하며, 카드에 적혀있는 부위에만 부여가 가능합니다. 일부 카드의 경우에는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카드의 성능을 더 올릴 수 있으며, 또한 합성을 통해 다른 카드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전문직업이 마법부여가라면 직접 부여가 가능하고, 마법부여가가 아니라면 다른 마법부여가가 해체기와 마찬가지로 마법부여기를 설치한 것을 이용하면 됩니다. 

 


 

던전앤파이터 보주

마법부여를 할 수 있는 방법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위에서 말했다시피 카드와 그 외 재료들을 가지고 마법부여가를 통해 하는 것과, 이미 완성되어 있는 보주를 구매하는 것이죠. 보주의 경우에는 따로 마법부여가나 마법부여기를 이용할 필요 없이 소모품 형식으로 사용하여 바로 장비에 마법부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보상으로 종종 지급되기도 하며, 특정 던전들을 돌면 나오는 재료로 구매할 수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어떤 마법부여를 해야될까? 

메뉴 선택에서 맨 왼쪽 세 번째 줄에 있는 백과사전을 클릭해보면 따로 '카드'라는 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곳을 누르면 마법부여 카드들이 종류별로 나열되어 있고,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어느 부위 장비에 부여하는 것인지, 또 어떤 능력을 부여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탭에서 부위와 옵션을 검색할 수 있어서 직접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옵션으로 마법부여를 해주어야 하는데, 이 부분은 딜러냐, 버퍼냐, 힘캐냐, 지능캐냐, 크리티컬을 최대로 맞췄느냐, 맞추지 못했느냐, 자본이 충분한가, 충분하지 않은가 등 굉장히 많은 선택지가 있기 때문에 스스로 자신 캐릭터의 조건들을 잘 파악하고 마법부여를 진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던파 공식 홈페이지에 던파 캐스트 하코린님이 작성한 이 글을 추천드립니다. 

 


 

자본이 없는데 마법부여는 필요한 경우 

옛날에는 마법부여를 하는데 상당히 돈이 많이 들었지만, 현재는 던전이나 특수 컨텐츠들을 이용하면 얻을 수 있는 재료들로 다양한 보주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돈을 덜 들이고 마법부여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카드칩에서도 다양한 카드들을 수급할 수 있기 때문에 물량이 어느정도 풀리며 가격이 줄어 예전에 비해 마법부여에 대한 부담이 줄어든 편입니다. 

 


 

마법부여가를 못찾겠어요 

마법부여가들은 할렘 첫 번째 채널인 CH. 21에서 마계 - 암시장 세리아방 앞으로 가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흔히 던파 마법부여 채널이라고도 알려져 있는데, 왜 여기가 마법부여 채널인지까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던전앤파이터의 스펙업들중 하나인 마법부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비에 마법부여를 하게되면 해당 장비의 모험가 명성 수치도 올라갑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