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2월 10일 오늘 업데이트 이후 진이계가 새로 등장했습니다. 이계던전은 과거 레이드가 나오기 전, 던전앤파이터의 마지막 컨텐츠이자, 레이드가 출시되고 나서도 크로니클 장비를 파밍하던 장소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없어지고, 그 자리를 탈리스만/룬 시스템이 대체하게 되었죠. 그런 이계던전이 진이계라는 이름으로 다시 등장했는데요,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이계 

던파 홈페이지에서 보면 진:이계-또 다른 차원으로 라며, 3월 17일 만렙 확장 준비를 위한 105Lv 에픽 무기 선택 상자라는 이벤트가 나옵니다. 이게 바로 진이계 이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진이계를 돌며 나오는 이벤트 재료 아이템을 파밍하여 그걸로 105Lv 에픽 무기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에픽 무기 선택 상자는 3월 17일, 만렙이 확장되고 나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실제로 플레이해본 후기 

세리아 방에 생긴 루터를 눌러 이벤트 퀘스트를 수행해줍니다. 단순히 말을 거는 이벤트 퀘스트이고, 해당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진이계 채널에 있는 루터에게 말을 걸라는 이벤트 퀘스트가 연계됩니다. 

 

그리고 현재 이렇게 진이계 채널이 따로 아래 특수 채널에 생겼는데, 이를 통해 진이계 채널로 이동 가능합니다. 

 

진이계 채널 이동시 오른쪽에 '차원 정보'라고 해서 미션 정보와 캐릭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눌러보면 이런 식으로 나오는데, 미션 정보는 말 그대로 미션 던전이 3개 나오고, 캐릭터 정보에서는 무언가 장비같은 것을 장착할 수 있으며 능력 강화라고 스탯을 찍을 수 있는게 있습니다. 

여하튼 미션 던전을 클리어하게 되면 이렇게 정제된 차원의 정수 25개 상자와 차원레벨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시 이벤트 퀘스트로 돌아와 진이계 채널 세리아방에서 나오면 바로 오른쪽에 위치해있는 루터에게 말을 걸어 완료해줍니다. 그러면 유물 장비 랜덤 항아리를 지급받는데, 바로 사용합니다. 

 

항아리에서 나온 아이템은 우선 아이템창에서 소모품 창에 있으며 사용시 차원 정보 - 캐릭터 정보에서 착용할 수 있습니다. 

 

대망의 진이계 던전입니다. 고블린 왕국, 꿈틀대는 성, 란제루스의 개, 이계의 틈, 검은 대지, 바칼의 성이 있습니다. 과거 이계의 패턴들을 기대하고 입장하면 조금 실망할수도 있습니다. 패턴이 대부분 완화되었고 혼자서도 클리어할 수 있도록 되었으며 딜찍누가 가능합니다. 차원 선택이 가능하여 최대 13차원까지 있는데, 차원 단계가 증가할수록 권장유물력이란게 높아집니다. 이 권장유물력은 아까 항아리에서 나온 유물 장비들을 통해 올려줄 수 있습니다. 

 

첫 날이기도 하고, 높은 단계가 얼마나 어려운지는 몰라 미션 던전들만 1단계로 클리어를 해주었습니다. 

 

미션 던전을 클리어하고 마을로 오니 차원 레벨 경험치가 상승한 모습입니다. 

 

진이계 던전에서는 차원의 정수 파편과 여러 유물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세리아방에 위치해있는 루터 또는 진이계던전 채널의 루터에게 교환을 통해 여러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정제된 차원의 정수와 차원의 정수 파편입니다. 

 

정제된 차원의 정수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은 차원 레벨을 올려 차원 랭크를 향상시킬 수록 그 종류가 늘어나며, 최종적으로 차원 레벨 S랭크를 달성해야 105Lv 에픽 무기 선택 상자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뭐 그 외에도 이계의 유물 누적 100개 획득, 차원 레벨 S랭크 달성, 13차원 클리어시 이벤트 아이템들을 지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일부 진이계 유물 장비의 경우 캐릭터별로 특정 스킬을 탈리스만과 마찬가지로 바뀌게끔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진이계 던전들에서는 탈리스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간단 정리 

그냥 남는 피로도로 차원 경험치 주는 미션 던전 하루 세 번씩 돌아주면 됩니다. 4월 14일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느긋하게 해주셔도 될 듯 하며, 기대와는 달리 과거 이계 던전처럼 주 컨텐츠가 하나 늘어난 것이 아니라 단순히 이벤트성 던전이네요.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던파 진이계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딱히 그렇게 막 재미있는 이벤트는 아니였습니다. 정식 컨텐츠를 기대했었는데, 그게 아니라서 그런가봅니다. 그러면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