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덱은 요술사 별 라이즈덱입니다. 7요술사를 사용하며 초반 별 특성으로 체력관리, 3성을 노리는 덱으로 핵심 유닛은 라이즈입니다. 그렇다면 요술사 별 라이즈덱은 과연 어떤 챔피언들로 구성되어 있고, 완성시키면 무슨 시너지들을 챙길 수 있는지, 증강체는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아이템은 무엇을 누구에게 줘야 되는지, 그 외 기본적인 운영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술사 별 라이즈덱 구성 

블라디미르, 하이머딩거, 나미, 릴리아, 라이즈, 룰루, 사일러스, 일라오이, 조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9명의 챔피언이 필요한 만큼 덱을 완성시키기엔 9레벨에 도달해야 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다른 덱들이 덱을 완성시키기 전까진 약하다가 덱을 완성시켜야 급격하게 강해지는 대신에 별 요술사덱은 초반부터 중후반까지 안정적인 체력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술사 별 라이즈덱 시너지 

덱을 완성시킨다면 챙길 수 있는 시너지는 주문도둑(1), 요술사(7), 길드(1), 난동꾼(2), 별(3), 신비술사(2), 조련사(2)입니다. 다양한 시너지들을 챙길 수 있으며, 증강체로 요술사 특성을 하나 더 먹었다면 거기에 유연하게 다른 특성을 더해 더욱 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요술사 별 라이즈덱 좋은 증강체  

요술사 특성이 핵심으로 작용되는 만큼 요술사 관련 증강체들이 어울립니다. 그 외에 전투 관련 시너지의 경우에는 마나 관련 시너지나 보석 연꽃을 우선으로 합니다. 천상의 축복이나 사냥의 전율, 루덴의 메아리같은 시너지도 잘 어울립니다. 

 


 

요술사 별 라이즈덱 아이템

핵심 딜러인 라이즈에게 우선적으로 보석 건틀릿, 푸른 파수꾼, 거인 학살자를 맞춰줍니다. 그 후에 사일러스에게 탱커형 아이템을 몰아준 뒤 남은 아이템들로는 나미나 조이에게 마나관련 및 아군 보조 아이템을 만들어줘서 라이즈를 더 안전하게 또는 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 

 


 

요술사 별 라이즈덱 운영법

별 특성 챔핑언들의 경우 1코스트 챔피언이 니달리, 스카너, 블라디미르 이렇게 3명이나 있는데다가 2코스트 챔피언에도 나미가 있고, 운이 좋다면 3코스트 챔피언 바루스, 일라오이까지 있습니다. 별 특성으로 인해 각 챔피언들을 2성으로 올리는 것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초반에는 2성이 깡패임을 이용해 체력관리를 해줍니다. 라이즈의 핵심 아이템은 블라디미르 또는 하이머딩거에게 활용하며, 사일러스의 핵심 아이템은 블라디미르 또는 스카너를 활용해줍니다. 따라서 3성작은 하지 않아야 하고 블라디미르, 하이머딩거에게 각각 템을 준 경우 나중에 아이템 교체를 위한 2성이 하나는 있어야 됩니다. 초반에 조련사 시너지를 얻은 경우 최대한 활용하여 뇸뇸이를 성장시키는게 좋으며 6레벨이나 7레벨에서 라이즈나 사일러스 2성을 달성하고 챔피언들을 교체해주면서 쭉 덱을 완성시키면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요술사 별 라이즈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덱은 초반 빠른 2성 챔피언들로 안전하게 체력관리가 가능하며 이를 기반으로 순방을 노리는게 쉬운 덱입니다. 겹치지만 않는다면 무난하게 순방 가능하겠지만, 롤토체스 특성상 겹치는 일이 많이 있을 것 같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