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토체스 시즌7 덱은 바로 리롤 세트덱입니다. 처음 시작부터 '나는 리롤 세트덱으로 갈꺼야'하는 마음가짐으로 임했다간 순방을 하지 못하는 덱입니다. 초반 상황을 반드시 봐주고 가야되는 덱이란 것이죠. 그러면 과연 리롤 세트덱은 어떤 챔피언들로 구성되어 있고, 어떤 특성들을 챙길 수 있는지, 증강체는 어떤 것들이 좋은지, 아이템은 누구에게 무엇을 주어야 하는지, 기본적인 운영법과 언제 세트덱을 가는지까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리롤 세트덱 구성  

먼저 리롤 세트덱의 구성은 세트, 쉔, 케인, 스웨인, 자야, 헤카림, 쉬바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덱을 완성시켰다는 가정 하에 세트가 핵심 딜러이며, 자야가 보조 딜러, 그리고 쉬바나가 메인 탱커 역할을 합니다. 

 


 

리롤 세트덱 시너지

덱을 완성시키면 챙길 수 있는 특성들은 분노날개(9), 용(1), 형상변환자(2)로 분노날개 특성에 최대한 의존하는 덱입니다. 

 


 

리롤 세트덱 좋은 증강체  

경량급 증강체 시리즈가 무조건 제일 잘 어룰리며, 그 외에도 사냥의 전율, 천상의 축복, 응급처치 키트도 잘 맞습니다. 그 외에는 용술사 상징을 하나 얻어 다른 챔피언한테 줘서 용술사(3)을 챙길 수 있고, 분노날개 관련 증강체를 선택해 특성을 더욱 강력하게 운용할 수도 있습니다. 플래티넘 증강체에서는 신록의 장막을 통해 세트에게 수은 대신 다른 아이템을 줄 수 있고, 간이 대장간이나 찬란한 유물을 통해 초반 아이템빨로 더 체력관리를 잘 할 수 있습니다. 

 


 

리롤 세트덱 아이템

아이템은 핵심 딜러이자 세트에게 구인수, 수은, 거인학살자 or 죽음의 검을 주면 되는데, 가능한 제일 먼저 아이템을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아이템을 바탕으로 초반 체력관리가 가능해지고, 3성작 이후 9레벨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리롤 세트덱 운영법 

1-3까지 세트가 4마리 이상 나왔다면 가볼 법 합니다. 아니면 2마리 이상 나왔고, 2-1에서 교환의 장이나 또는 경량급이 나오는 경우에도 가볼 법 합니다. 여타 리롤덱들도 마찬가지지만 최대한 빨리 3성작을 달성하는게 좋으므로 4레벨 경험치 8일때 세트 3성을 완성시키거나 혹은 레벨업을 치지 않고 50원 이자를 받으며 세트 3성을 완성시킵니다. 이후에는 50원 이자를 받으며 레벨업 위주로 운영해가서 9레벨을 찍고 쉬바나를 찾아 넣으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리롤 세트덱은 사실 별로 권장드리지는 않는 덱입니다. 초반에 세트가 미친 듯 뜨는게 아니고서야 그냥 다른 덱을 하는게 순방할 확률이 더 높기 때문이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