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롤토체스 시즌7.5덱인 석호 요술사 솜덱입니다. 신규 특성인 석호와 신규 용인 솜을 이용한 덱으로, 비교적 운영도 스무스하게 되며 석호 특성으로 전리품, 골드를 얻으며 가는 것이라 좋습니다. 그러면 석호 요술사 솜덱은 어떤 챔피언들로 이루어져 있고, 어떤 특성들을 챙길 수 있는지, 좋은 증강체는 무엇인지, 아이템은 누구에게 무엇을 주는지, 초반 간단한 운영법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석호 요술사 솜덱 구성

석호 요술사 솜덱은 말파이트, 탈리야, 럭스, 자이라, 사일러스, 세라핀, 조이, 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9레벨을 달성해야 완성할 수 있으며 8레벨에 조이와 솜이 있다면 자이라를 잠시 빼주고 조이와 솜을 둘 다 넣는 식으로 해주면 되겠습니다. 

 


 

석호 요술사 솜덱 시너지

덱을 완성시켰을 때 챙길 수 있는 시너지는 주문도둑(1), 석호(6), 요술사(5), 난동꾼(2), 속삭임(2), 용(1), 일깨우는 자(2)입니다. 

 


 

석호 요술사 솜덱 좋은 증강체 

사냥의 축복, 천상의 축복 시리즈는 무난하다고 할 수 있으며 원형의 원칙낫 시리즈는 석호 요술사 솜덱에 굉장히 좋습니다. 그 외에도 새로 등장한 석호 특성 관련 증강체인 밀물도 괜찮으며 오른의 유물 관련 증강체도 괜찮은 편입니다. 

 


 

석호 요술사 솜덱 아이템

핵심 유닛인 솜에게 블루, 총검, 보건을 주고 사일러스에게 탱커형 아이템을 줍니다. 나머지는 적당히 쇼진의 창을 조이에게 준 뒤 AP템을 추가로 올려주면 됩니다. 

 


 

석호 요술사 솜덱 운영법

5레벨에 말파이트, 탈리아, 자크 or 카이사로 석호(3)을 챙기고, 탈리아, 럭스, 릴리아로 요술사(3)까지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사일러스가 일찍 나온다면 릴리아 대신 사일러스를 넣어 난동꾼(2)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그렇게 석호 시너지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적당히 레벨업을 쳐가며 필요한 기물들을 모으면서 플레이하면 됩니다. 뇸뇸이가 요술사 특성을 보유한 경우 자이라와 럭스 대신 뇸뇸이를 넣어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토체스 시즌7.5 석호 요술사 솜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시즌7.5가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어떤 더 좋은 덱이 있는지는 플레이를 해보면서 더 깨달아야 할 듯 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