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오랜만에 소개해드릴 롤토체스 시즌7 덱은 조련사 사이펜덱입니다. 조련사(3) 시너지로 뇸뇸이의 딜링을 뻥튀기시키고 거기에 사이펜을 핵심 유닛으로 사용하는 덱입니다. 그렇다면 조련사 사이펜덱은 어떤 챔피언들로 이루어져 있고, 어떤 특성들을 챙길 수 있는지, 증강체는 어떤걸 고르는게 좋은지, 누구에게 어떤 아이템을 주는지, 또 간단한 운영법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련사 사이펜덱 구성 

덱 구성은 하이머딩거, 트리스타나, 룰루, 사일러스, 소나, 바드, 조이, 사이펜입니다. 사이펜이 핵심 딜러, 사일러스가 핵심 탱커로 이용됩니다. 뇸뇸이는 뭐 서브딜러겸, 서브탱커 역할을 담당하여 이 덱이 뇸뇸이덱이라고도 불리죠. 뒤에서는 소나나 바드, 조이, 하이머딩거가 스킬을 사용하여 CC기를 계속 적에게 거는 느낌입니다. 

 


 

조련사 사이펜덱 특성

덱을 완성시키면 챙길 수 있는 시너지는 용(1), 음유시인(1), 조련사(3), 주문도둑(1), 속삭임(4), 길드(1), 난동꾼(2), 신비술사(2), 요술사(3), 일깨우는 자(2)입니다. 다양한 특성들을 사용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련사 사이펜덱 좋은 증강체 

기본적으로 전투 관련 증강체들을 대체로 잘 어울리며 특별하게 뽑으면 확실히 좋은 증강체는 플래티넘 증강체의 레벨 업이나 품격있는 쇼핑입니다. 그 외에 마지막 증강체 선택에서 뜻밖의 횡재++를 선택하여 빠르게 9레벨을 찍어 덱을 완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른의 대장간이나 찬란한 아이템같은 경우도 사일러스에게 탱커형 아이템을 줘서 더 단단하게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조련사 사이펜덱 아이템

사이펜에게 피바라기, 거인의 결의, 수은을 주고, 사일러스에게 태양불꽃 방패, 워모그의 갑옷, 가고일 돌갑옷을 주면 됩니다. 나머지는 소나에게 모렐로노미콘을, 조이에게 쇼진의 창과 기타 AP 딜 아이템을 주면 되겠습니다. 

 


 

조련사 사이펜덱 운영법

초반 빌드업이 두 가지로 나뉩니다. 탐켄치와 세나, 징크스를 트리스타나와 함께 사용하면서 축제, 포병대 특성을 가면서 빌드업할 수 있고, 아니면 블라디미르, 스카너, 나미와 함께 하이머딩거를 사용하면서 별, 요술사 특성을 받으며 빌드업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 잘 뜨는 것을 선택하여 유동적으로 빌드업해주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롵토체스 시즌7 조련사 사이펜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덱에 포함되는 챔피언들이 극초반에 2성이 찍히지 않는 이상 그냥 4레벨까지는 탐켄치, 세나, 징크스, 트리스타나로 운영하던가, 아니면 하이머딩거, 블라디미르, 스카너, 나미로 운영하는게 좋습니다. 5레벨이 되면 그때 조련사 챔피언 하나를 더 넣어 조련사 특성을 활성화 시키고 유닛들을 하나하나 맞춰나가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