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최근 롤토체스가 시즌4로 넘어가면서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라이엇코리아측에서도 머쉬베놈과 함께 롤토체스 시즌4 PV곡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저도 롤토체스를 즐기고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롤토체스 시즌1때는 굉장히 재미있게 하다가 시즌2로 넘어오면서 너무 많은 변경점에 거의 안하게 되더라구요. 그러고 시즌3때는 잠깐 하다가 접었는데 이번 시즌4를 맞아서 다시 시작했습니다. 여하튼 이번에 추천드릴 롤토체스 시즌4 덱은 바로 추방자/결투가 조합인데요, 야스오와 칼리스타를 필두로 초반을 버텨내면서 후반에는 요네를 얻어 더욱 강력해지는 조합입니다. 공략 시작해볼까요? 

 


 

롤토체스 시즌4 추방자 결투가 덱 구성

우선 추방자 결투가 덱의 구성은 야스오, 피오라, 잭스, 신짜오, 칼리스타, 쉔, 리신, 요네 이렇게 7명입니다. 1코스트짜리 챔피언이 두 명이라 초반을 버텨낼 수 있고, 야스오의 경우 추방자 시너지가 혼자 있어도 나타나기 때문에 초반부에 꽤나 강력한 보여줍니다. 

 


 

롤토체스 시즌4 추방자 결투가 덱 시너지 

추방자 결투가 덱의 시너지는 다 모였을때 추방자(2), 결투가(6), 조율자(2), 신성(2), 닌자(1)의 시너지를 받는데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추방자(2)시너지와 결투가(6)시너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방자(2) 시너지는 추방자 챔피언이 생명력 흡수 80%인데요, 야스오에게 템을 몰아주기 때문에 체력이 줄어도 몇 번 때리고 스킬을 사용하면 금방 체력이 다시 회복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투가(6)시너지로 인해 기본적으로 추가 이동속도를 얻으며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35%씩 상승하고 이는 8번까지 중첩이 됩니다. 빠르게 상대방에게 딜을 넣으면서도 잘 죽지 않는게 특징이죠. 

 


 

롤토체스 시즌4 추방자 결투가 덱 배치 

배치는 야스오와 요네를 구석자리에 배치해두는데 그 이유는 바로 추방자 시너지를 적용하려면 추방자 챔피언 주변에 다른 아군 챔피언이 없어야 되기 때문이죠. 앞쪽에는 피오라와 잭스, 쉔으로 어느정도의 탱킹을 담당해주고 남은 빈 쪽에는 신짜오를 넣어서 상대방이 칼리스타한테 오지 못하게 시간을 벌어줍니다. 또한 리신은 칼리스타 옆에 두어 암살자들이나 칼리스타에게 빠르게 접근한 적이 있으면 싸우다가 스킬로 적을 멀리 보내버리는 역할이죠. 대충 이런 식으로 배치를 두면 되겠습니다. 

 


 

롤토체스 시즌4 추방자 결투가 덱 아이템 및 운영 방법 

1성인 야스오에게 템을 몰아주는 것이기 때문에 초반 아이템은 대검을 뽑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검과 곡궁이 각 3개씩 필요하구요, 야스오에게는 무한의 대검과 정의의 손길, 수호 천사 아이템을 주고, 칼리스타에게는 구인수의 격노검, 루난의 허리케인, 거인 학살자 아이템을 주면 되겠습니다. 잭스에는 템을 가급적 좀 늦은 타이밍에 주는게 좋은데 그렇게 해야 주 딜러인 야스오나 칼리스타 템이 더 딱 맞게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초반부에는 4레벨에 8경험치일때 리롤을 돌려서 야스오나 피오라를 빠르게 3성을 찍으면 초중반 선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고 다시 돈을 모아 레벨업을 하고 리롤을 돌리면서 조합에 필요한 구성을 맞춰나가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롤토체스 시즌4 추방자&결투가 덱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요술사 덱에는 조금 약한 모습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요술사덱, 특히 아리한테 템을 몰아준 덱을 봤는데 아리가 스킬을 쓰니 아군이 순식간에 없어지더라구요. 그래도 추방자&결투가 덱이 초반에도 선방할 수 있고 후반에도 4위 안에 들기는 쉬운 덱이라 추천드립니다. 이번 포싕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