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롤토체스 시즌7.5의 새로운 용 중 하나인 뇸뇸이입니다. 뇸뇸이는 시즌7에서는 조련사(하이머딩거, 트리스타나, 룰루)중 두 명이 있을 때 활성화되었고 세 명이 있는 경우 스킬 공격력이 100% 증가했었습니다. 시즌7.5에서는 용으로 승격되면서 여러 가지가 달라졌습니다. 한번 어떤 점이 바뀌었는지, 뇸뇸이를 전격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롤토체스 시즌7.5 뇸뇸이 

먼저 뇸뇸이는 6코스트의 용으로 다른 용들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뽑을 수 있으며, 빠르면 5레벨~6레벨에도 등장합니다. 그 외에 다른 용들과 마찬가지로 두 자리를 차지하며 기본적인 계열 특성은 신동, 직업 특성은 용입니다. 

 


 

롤토체스 시즌7.5 뇸뇸이 특성 

용 특성은 이미 시즌7부터 꽤나 익숙할테니 넘어가고 이 신동이라는 특성을 살펴보면 '뇸뇸이는 매 게임마다 무작위의 시너지 효과를 갖습니다. 뇸뇸이는 자신의 시너지에 따라 이전에 자신을 조련했던 조련사를 전투에 소환합니다.'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전에 자신을 조련했던 조련사는 하이머딩거, 트리스타나, 룰루입니다. 핵심만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뇸뇸이는 매 판마다 특성이 요술사, 포병대, 일깨우는자 중 무작위로 하나가 결정되며, 특성에 따라 요술사면 하이머딩거를, 포병대면 트리스타나를, 일깨우는자면 룰루를 함께 소환해 전투를 진행합니다. 

 


 

뇸뇸이 부가 정보

소환된 조련사의 별은 뇸뇸이의 별을 따라가며 주문력 역시 마찬가지로 뇸뇸이의 주문력을 따라갑니다. 또한 소환된 조련사에게는 아이템을 줄 수 없으며, 뇸뇸이가 사망할 시 조련사는 100%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게 됩니다. 현재로서는 뇸뇸이의 특성이 어떤 특성인지 뽑기 전 까지는 알 수 없습니다. 마치 시즌7에서 빛비늘 아이템이 무엇인지 알 수 없었던 것 처럼 말이죠. 일깨우는자, 포병대, 요술사 챔피언을 구매한 뒤 특성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뇸뇸이가 그 판에서 어떤 특성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뇸뇸이의 장점

뇸뇸이의 장점은 조련사를 소환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어떻게 보면 조련사에게 아이템도 줄 수 없는데다가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거라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뇸뇸이의 본질은 그게 아니라 조련사의 특성도 전체 특성에 포함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뇸뇸이가 포병대일 때 뇸뇸이를 필드에 넣는다면 뇸뇸이의 포병대 특성 하나와 뇸뇸이가 소환한 조련사 트리스타나의 포병대 특성 하나, 이렇게 해서 포병대 특성이 두 개 더해진다는 것이죠. 이는 요술사나 일깨우는자일 때도 마찬가지고 그로 인하여 더욱 강력한 덱을 만들 수 있게끔 해줍니다. 거기에 시즌7.5가 되면서 용을 필드에 많이 두면 많이 둘수록 용 특성이 강화되는데, 그로 인해 다른 용과 함께 사용하여 덱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여러 방면으로 사용되는 뇸뇸이

일깨우는자 특성일 때는 아우솔과 함께 사용하고, 포병대 특성일 때는 제리, 그레이브즈와 함께 사용, 요술사일 때는 솜과 함께 사용됩니다. 이 이외에도 상징을 얻어서 더 다양하게 덱을 강화할 수 있는 뇸뇸이는 정말 좋은 유닛인 것입니다. 

 


 

뇸뇸이와 찰떡궁합인 증강체

골드 증강체 중 하나인 판도라의 대기석은 매 턴 시작시 대기석의 가장 오른쪽으로부터 3명 챔피언을 동일한 비용의 무작위 챔피언으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현재 6코스트의 용은 뇸뇸이와 쌩쌩이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7~8레벨에서 어느정도 50원 이자를 챙기며 뇸뇸이 및 쌩쌩이를 모아 3성 뇸뇸이를 달성하기가 굉장히 쉽다는 것이죠. 쌩쌩이가 나오면 오른쪽에 둬서 2분의 1확률로 뇸뇸이로 바꾸면 되는 것이니까요. 반대로 말하면 이 증강체는 쌩쌩이를 3성작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굉장히 좋다는 것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토체스 시즌7.5 뇸뇸이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아직 시즌 초기라 뇸뇸이가 어색할 수도 있고, 특성을 제대로 이해 못 할수도 있겠지만 몇 번 하다보면 금방 적응할 거라 생각되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