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롤 아이템 중 하나인 해신 작쇼입니다. 2023 프리시즌에 등장한 신규 신화급 아이템으로, 현재 굉장히 논란이 많은 아이템입니다. 그러면 과연 해신 작쇼는 어떤 아이템이고 왜 논란이 되는지, 향후 라이엇의 대처 방안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해신 작쇼 

해신 작쇼는 신화급 아이템으로서 기본적으로 체력 400, 방어력 30, 마법 저항력 30, 스킬 가속 20을 올려줍니다. 아이템 효과로는 공허 태생의 저항력이라고 챔피언과 전투 중 매 초 3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중첩을 획득하며, 최대 8회 중첩됩니다. 최대 중첩에서 강화되어 최대 체력의 3%만큼 마법 피해로 주변 적들을 즉시 흡수하고 그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또한 전투가 끝날 때 까지 저항력이 15% 증가하죠. 하위 아이템은 군단의 방패와 점화석, 루비 수정입니다. 

 


 

롤 해신 작쇼 논란인 이유

원래는 탱커형 챔피언들을 염두해두고 만들어진 아이템이지만, 실제로는 탱커를 제외한 브루저, 암살자 등 챔피언들에게도 필수급 아이템이 되버려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해신 작쇼는 원래 전사형 챔피언들에게 탱킹 능력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아이템임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라이엇의 대응

라이엇측은 해신 작쇼에 대한 논란을 인지하고 있는 상황이고, 이에 대해 '해신 작숀느 게임이 돌아가는 상태를 기반으로 ;선택'을 지원해야 하고 그만큼 희생해야 하는 부분도 필요하다. 현재 모데카이저, 헤카림, 릴리아, 이렐리아, 아트록스 등 많은 피해를 주는 챔피언들은 의도된 대안에 비해서 게임 상황에 관계 없이 해신 작쇼와 좋은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우리는 해신 작쇼 또는 챔피언과 관련해서 변경할 내용을 조사하고 있습니다.'라며 12월 14일 핫픽스 패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아이템 중 하나인 해신 작쇼와 이에 대한 논란, 그리고 향후 라이엇의 대처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과연 해신 작쇼가 어떻게 패치가 될지는 아직 알 수 없으나 협곡의 논란을 잠재울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