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3 챔피언은 바로 블리츠크랭크입니다. 블리츠크랭크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주로 서포터 포지션이며 그랩류 챔피언들의 시초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과연 블리츠크랭크는 시즌13에서는 어떤 룬을 끼고 스킬 빌드는 어떻게 되는지, 템트리와 소환사 주문, 카운터 챔피언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3 블리츠크랭크 룬

블리츠크랭크 룬은 영감에서 빙결 강화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하위 룬으로는 마법공학 점멸기, 비스킷 배달,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줍니다. 보조룬으로는 결의에서 뼈 방패, 불굴의 의지를 들어주고 능력치 파편으로는 스킬 가속, 방어력, 방어력을 들어줍니다. 

 


 

롤 시즌13 블리츠크랭크 스킬 빌드

1레벨에는 Q스킬을 찍습니다. 인베를 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2레벨에는 E스킬, 3레벨에는 W스킬을 찍어준 뒤 4레벨부터는 R-Q-W-E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3 블리츠크랭크 템트리

처음 시작 아이템은 고대유물 방패와 포션 두 개로 시작하여 첫 코어 아이템으로는 슈렐리아의 군가를 올려줍니다. 슈렐리아의 군가를 올린 뒤 신발은 기동력의 장화를 올리고, 이후에는 지크의 융합, 기사의 맹세까지 고정으로 띄워줍니다. 이후에는 얼어붙은 심장, 구원, 가시 갑옷, 미카엘의 축복 등 상황에 맞게 유동적인 템트리를 올려줍니다. 

 


 

롤 시즌13 블리츠크랭크 소환사 주문

그랩으로 끌은 뒤 E스킬로 띄워서 상당히 오랜 시간 적을 무력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확실한 킬각을 위해 점멸과 함께 점화를 들어줍니다. 

 


 

롤 시즌13 블리츠크랭크 카운터 챔피언

블리츠크랭크의 카운터 챔피언은 피들 스틱, 샤코, 렐, 타릭, 자크로 집계되었으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세나, 판테온, 브랜드, 레나타, 소나로 집계되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3 블리츠크랭크의 소환사 주문과 스킬 빌드, 룬, 템트리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가면 갈수록 블리츠크랭크의 Q스킬을 회피할 수 있는 스킬을 지닌 챔피언들(돌진기, 방어기)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과거 시즌2, 시즌3때만큼의 픽률은 나오지 않지만, 그럼에도 끌면 거의 킬각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되는 챔피언입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