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라이엇 해킹사태입니다. 해킹범이 털어간 것은 라이엇의 대표 게임이자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의 소스 코드인데요, 이게 왜 문제가 되는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엇 해킹사태

라이엇 게임즈의 트위터에 의하면 해킹으로 인해 리그 오브 레전드와 전략적 팀 전투의 소스 코드와 치트 방지 도구를 해커들이 훔쳤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용자들의 개인 정보가 유출된 정황은 없었다고 밝혔으며, 해킹범들이 1천만 달러를 요구했습니다. 이에 라이엇은 요구한 금액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 밝혔습니다. 

 


 

문제가 되는 이유, 헬퍼

소스 코드와 치트 방지 도구를 해킹당했는데, 이게 유출이 된다면 헬퍼, 핵 등 치트 프로그램이 무분별하게 배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때 화제가 되었던 롤 헬퍼 종류 중 하나는 무빙 핵입니다. 상대방의 스킬을 그냥 아무 바닥이나 클릭하여도 프로그램이 읽고 스킬을 회피해버리는 종류 중 하나로 논타겟 스킬을 맞을 일이 거의 없게 됩니다. 또한 자신의 논타겟 스킬들은 상대방의 무빙에 맞춰서 쏘기 때문에 명중률이 굉장히 높게 나오게 되죠. 이러한 혹은 이 이상의 헬퍼들이 다시 롤에 나타날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현재 영향중인 것들

라이엇 해킹 사태로 인해 현재 영향을 받는 게임에 대한 게임 업데이트가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으며, 향후 패치 일정이 지연됩니다. 라이엇측은 '우려스러운 상황이지만, 현재 예상으로는 주말까지 모든 것을 복구하여 이후에도 문제 없이 정규 패치 주기를 따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마무리 

굉장히 많은 게임들, 특히 FPS 종류의 게임들이 핵으로 인해 몰락한 것을 떠올린다면 롤에서는 그런 일이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