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3 챔피언은 바로 잭스입니다. 잭스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주로 탑 포지션이며 때때로는 정글로 가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탑 잭스인데요, 그러면 과연 잭스는 시즌13에서는 어떤 룬을 끼고 스킬 빌드는 어떻게 되는지, 템트리와 소환사 주문, 카운터 챔피언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3 잭스 룬

잭스 룬은 정밀에서 치명적 속도 룬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하위 룬으로는 승전보, 전설: 강인함, 최후의 저항을 들어줍니다. 보조룬으로는 영감에서 마법의 신발, 비스킷 배달을 들어주고 능력치 파편으로는 공격 속도와 적응형 능력치, 상대 라이너에 따라 방어력 혹은 마법 저항력을 들어줍니다. 

 


 

롤 시즌13 잭스 스킬 빌드 

1레벨에는 E스킬, 2레벨에는 Q스킬을 찍어준 뒤 3레벨부터는 R-W-E-Q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3 잭스 템트리

처음 시작 아이템은 도란의 방패와 포션 하나 혹은 도란의 검과 포션 하나로 시작하여 첫 코어 아이템으로는 신성한 파괴자를 올려줍니다. 신성한 파괴자를 올린 뒤 신발은 상대에 따라 판금 장화 혹은 헤르메스의 신발을 띄워줍니다. 이후에는 몰락한 왕의 검이나 쇼진의 창을 고정으로 띄워주고 이후에는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얼어붙은 심장, 존야의 모래시계, 마법사의 최후 등 템트리를 올려줍니다. 

 


 

롤 시즌13 잭스 소환사 주문

스펠은 라인전 상대가 만만하여 무조건 킬을 따낼 수 있고, 이를 통해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으면 점화를 들어주고, 그게 아니라면 무난하게 텔레포트를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롤 시즌13 잭스 카운터 챔피언

잭스의 카운터 챔피언은 퀸, 카시오페아, 판테온, 문도 박사, 말파이트로 집계되었으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볼리베어, 트런들, 우디르, 이렐리아, 스웨인으로 집계되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3 탑 잭스의 소환사 주문과 스킬 빌드, 룬, 템트리, 카운터까지 알아보았습니다. 13.10 패치 이후로 아이템 부분에서 조금 변경이 있었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