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던전앤파이터 직업 추천 관련 포스팅입니다. 던전앤파이터는 수십가지 다양한 직업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할지 고민하는 순간이 있죠. 우선 던파는 크게 세 분류의 직업으로 나뉘는데요, 딜러, 시너지 딜러, 버퍼입니다. 딜러는 말 그대로 적을 공격해서 데미지를 입히는 데 특화되어 있는 직업군들입니다. 시너지 딜러는 딜러를 보조하면서도 딜러만큼의 딜링은 아니지만 딜을 넣어주고, 적 몬스터들을 한 곳으로 모아주거나 딜러들이 쉽게 딜을 할 수 있게끔 상황을 만들어주죠. 마지막으로 버퍼는 다 알 수 있다시피 아군에게 버프를 주어 아군의 여러 옵션들을 증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던전앤파이터 직업 추천 이전에

먼저 하고 싶은 말은 게임은 본인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면 된다는 점입니다. 던파를 처음 접하시거나 오랜 기간 게임을 안하셨다가 돌아오신 복귀 유저분들 등 던파를 하려고 하는데 어떤 직업을 하면 좋을지 인터넷에 찾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 이런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자본이 얼마나 필요한가 등도 살펴보게 되죠. 던파 직업군들은 크게 퍼센트 데미지와 독립 데미지 캐릭터로 나눌 수 있는데 퍼센트 데미지 직업군들은 무기 강화를 많이 해야해서 돈이 더 많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독립 데미지 캐릭터를 고르는 분들도 있겠죠. 

이러한 것을 크게 신경쓰는 이유는 아무래도 던전앤파이터의 레이드 컨텐츠 등을 즐기려고 할 때 그만큼 요구되는 스펙이 있으며 퍼센트 데미지 캐릭터의 경우 돈을 더 많이 소모해야 되니 드는 금액이 더 많기 때문에 더 빠르게 스펙을 채울 수 있는 독립 데미지 캐릭터 군을 고르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여하튼 이번 글에서 소개해드리는 직업추천은 자본의 계산을 제외하고 본인에게 더 잘 맞는 캐릭터를 알아보는데 초점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던전앤파이터 직업 추천 

1. 타격감, 속도감, 액션감이 좋은 직업군들

먼저 타격감, 속도감, 액션감이 좋은 직업군들에는 레인저, 스트라이커, 웨펀마스터, 인파이터, 배틀메이지, 로그 이정도가 있습니다. 해당 직업군들은 타격감은 물론이거니와 액션도 타 직업들에 비해 화려하고, 또한 던전 사냥에서 속도감 역시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여기서 말하는 속도감은 던전을 빨리 도는것이 아니라 그만큼 본인의 손이 바쁘게 움직이는 속도입니다. 막상 작성하고 보니 대부분 딜러 포지션에 퍼센트 데미지 직업군들이네요. 

 


 

2. 아군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직업군들

롤로 하면 서포터 느낌이 강한 직업군들입니다. 버퍼 직업군인 인챈트리스, 크루세이더(남, 여)는 당연히 여기에 속하며 추가적으로 넨마스터(여)까지 있습니다. 인챈트리스와 크루세이더의 경우 아군의 딜링 능력과 각종 스탯을 직접 큰 폭으로 향상시켜주며, 넨마스터의 경우는 공격 속도, 공격력, 이동 속도를 향상시켜줄 수 있습니다. 

 


 

3. 넓은 범위기 및 육성하기 쉬운 직업군들

넓은 범위기를 자랑하는 직업군들에는 스핏파이어(여), 아수라, 베가본드, 스위프트 마스터, 팔라딘, 크리에이터 정도를 추천해드립니다. 이벤트 캐릭터가 아니라면 1레벨부터 시작해서 100레벨까지 열심히 던전을 돌려야됩니다. 돈이 많다면야 시나리오 피로도 쩔을 받으며 쉽게 육성을 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던전을 주로 솔플을 하게 되죠. 혼자서 도는게 어렵지는 않지만 범위 스킬이 별로 없는 챔피언의 경우 여러 스킬을 사용해야 되고, 그만큼 클리어 타임이 늦어지죠. 반면 넓은 범위 스킬을 여럿 보유하고 있는 직업군은 던전 클리어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던전앤파이터를 최근에 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던파는 만렙인 100레벨부터가 본격적인 컨텐츠들의 시작입니다. 그만큼 우선적으로 100레벨까지 달성하는것을 목표로 해야되고, 그 과정이 쉬운 직업을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던전앤파이터 직업 추천을 해보았고,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