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리그오브레전드의 명예 시스템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이제 곧 시즌 종료일인 11월이 다가오는데 이 명예 레벨에 따라서 시즌종료 보상을 받을수도, 받지 못 할수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명예 시스템은 무엇인지, 명예 레벨 올리는법, 명예 보상 등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명예 레벨

명예 레벨은 내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 5레벨까지 있는데요, 명예 레벨을 올리는법은 굉장히 단순합니다. 게임 내에서 던지거나 욕설을 하지 않으며 승리를 위해 플레이한다면 명예 레벨 경험치가 쌓이고 그러다가 명예 레벨이 올라가는 것이죠. 게임이 끝난 후 아군 투표에서 표를 받으면 명예 레벨이 더 빠르게 증가하며, 그렇다고 명예 투표를 받아야만 경험치가 쌓이는 것은 아닙니다. 아군 전체가 명예 투표에 참여할시 모두의 명예 레벨 경험치가 추가로 더 올라갑니다. 

 


 

명예 레벨 체크 포인트 

명예 레벨 체크 포인트는 자신의 명예 레벨 경험치가 얼마나 남았는지를 알 수 있는 유일한 지표입니다. 각 레벨별로 경험치 세 구간에 체크 포인트가 있는데 거기에 도달하면 위와 같이 알림이 뜨게 됩니다. 명예 레벨은 따로 현재 경험치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체크 포인트로 판단할 수 밖에 없습니다. 

 


 

명예 초기화?

롤을 플레이하면서 채팅 제한이나 게임 이용제한을 받게 된다면 명예 레벨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채팅 제한의 경우 명예 레벨이 1로 하락하며(명예 레벨이 1인 상태에서 채팅 제한을 받으면 명예 레벨 0이 됩니다), 게임 이용제한의 경우에는 명예 레벨이 0으로 하락합니다. 

 


 

명예 보상 

명예 1레벨 달성시 우선 마법공학 열쇠가 주어집니다. 

 

2레벨을 달성하고 이후 체크포인트에 도달할 때 마다 열쇠 조각을 두 개씩 얻습니다. 

 

명예 3레벨이 되면 명예의 캡슐을 주는데 캡슐에서는 무작위 와드 스킨과 열쇠 조각 3개, 그리고 파랑 정수나 챔피언 파편이 지급됩니다. 

 

3레벨 체크포인트에서는 열쇠조각 2개와 파랑 정수 또는 챔피언 파편이 주어집니다. 

 

드디어 4레벨이네요. 명예 4레벨에서는 열쇠 조각 4개, 무작위 감정표현, 챔피언 파편이 지급됩니다. 

 

4레벨 체크포인트에서는 3단계 체크포인트와 마찬가지로 열쇠조각 두 개와 파랑 정수 또는 챔피언 파편이 지급됩니다. 

 

명예 5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열쇠조각 다섯 개와 중세 트위치 또는 회색 워윅 스킨을 주는데 이미 스킨이 있다면 크로마를 제공합니다. 거기에 무작위 감정표현 또는 와드 스킨 둘 중 하나와 챔피언 파편이 지급됩니다. 

 

명예 5레벨 이후부터는 더 이상 명예 레벨이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하다보면 일정 간격마다 열쇠 조각 3개와 파랑 정수 또는 챔피언 파편 둘 중 하나를 지급받습니다. 

 


 

명예 레벨이 중요한 이유 

명예 레벨은 오르면 오를수록 계속 이것저것 전리품을 가져다 줍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매년 시즌이 종료될 때 시즌 종료 보상으로 골드 등급 이상인 유저들에게 스킨과 그 외 아이템들을 제공하는데 이때 만약 명예가 0레벨 혹은 1레벨인 경우 지급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자신이 골드 이상 티어라면 더욱 더 명예 레벨을 신경써야겠죠? 

 


 

명예 레벨 올리는 법

사실 게임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올라가는게 명예 레벨입니다. 다만 꽤 많은 판수를 채워야되고 개개인마다 명예 레벨을 올리는 속도가 천치차이죠. 또한 게임을 하면서 제재를 받는 일이 없도록 채팅제한, 게임제한을 받지 않게끔 플레이하셔야됩니다. 또 게임이 끝난 후 투표에서 표를 많이 받으면 그만큼 명예 레벨이 빠르게 오르겠죠? 이런 것들을 종합해보았을 때 빠르게 올리는 법은 칼바람 나락을 하되 매너 플레이를 하고, 소라카나 소나, 세라핀같은 챔피언으로 아군을 잘 보호해주면서 투표에서 표를 많이 받는 것입니다. 

 


 

마무리 

사실 게임을 자주 하지 않는 이상 명예 레벨을 단기간에 확 끌어올리긴 쉽지 않습니다. 그냥 꾸준히 매너플레이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올라가는게 명예 레벨이죠. 다들 보상을 제대로 받기 위해서라도 깨끗하고 클린한 게임 하시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