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바로 롤 11.22 패치노트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1월 3일 본 서버에 적용되었으며 7명의 챔피언이 상향되었고 또 5명의 챔피언이 하향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아이템 선혈포식자도 변경되었는데요, 시즌11 종료 전 마지막 패치이니 과연 어떤 부분들이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한번 11.22 패치노트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패치노트 11.22 하이라이트

먼저 11.22 패치에서 버프된 챔피언은 아칼리, 칼리스타, 케인, 레넥톤, 리븐, 바루스, 바이 7명이고 너프된 챔피언은 그레이브즈, 카직스, 마오카이, 키아나, 유미 이렇게 5명입니다. 또 아이템 부분에서는 지난 11.21 패치에 이어 선혈포식자가 다시 한번 변경되었습니다. 

 


 

버프된 챔피언

사실상 시즌11이 종료되고 프리시즌으로 가기 직전의 패치이기 때문에 그렇게 큰 변화는 없네요. 눈여겨볼것은 바루스의 버프인데, E의 데미지가 큰 폭으로 증가하여 개인적으로는 여눈으로 시작하는 미드 바루스도 조만간 보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 아칼리의 경우도 지난 패치에서 정복자의 너프로 간접너프를 당한 것으로 굉장히 약해졌는데 다시 살아날 수 있을까도 생각되네요. 또 바이가 버프를 먹으며 새로운 강자 정글러로 거듭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너프된 챔피언 

그레이브즈는 지난 11.21 패치에서도 하향을 한 차례 당했지만 여전히 소환사의 협곡에서 굉장한 위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말려도 순식간에 폭딜을 넣을 수 있었기 때문에 한 차례 더 너프시킨게 아닌가 싶네요. 카직스도 정글러로서 초반에 잘 크면 이후 상대에게 역전의 기미를 제공하지 않고 순식간에 적들을 암살했었죠. 그렇기에 살짝 너프를 준 모습입니다. 그 외에도 마오카이, 키아나, 유미 역시 너프를 먹었습니다. 

 


 

아이템 변경점 

선혈포식자 역시 지난 패치에서 너프를 당했는데 체력이 낮을 수록 추가 공격력을 제공하는 옵션을 삭제시켰는데 그로 인해 기존에 선혈포식자를 올리던 올라프나 트린다미어 등이 굉장히 크게 간접너프를 받았고 또 그만큼 사용하지 않게 되었죠. 지나친 너프라 판단되었는지 아이템을 버프해줬습니다. 

 


 

 

마무리 

시즌11의 마지막 패치가 진행되었네요. 이제 2주 뒤면 프리시즌이 도입되며 새로운 드래곤과 새로운 아이템들이 등장합니다. 과연 그때가 되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몹시 기대가 되네요. 그러면 이번 롤 11.22 패치노트 정리글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