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오래간만의 애니메이션 추천 및 후기 포스팅인데요, 이번 주인공은 바로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라는 애니메이션입니다. 2020년 2분기에는 2기도 나와서 잘 마무리 된 애니메이션입니다. 원작은 일본의 만화이고, 만화가 애니메이션화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원작 만화가 아직까지 완결이 나오지 않은 상황에다가 애니메이션 평가가 굉장히 좋았기 때문에 3기도 기대할 수 있을 법 합니다.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 줄거리

서로가 서로를 좋아해서 사귀는 일은 흔한 일입니다. 허나 사귀기 위해서는 누군가가 먼저 고백을 해야되는데요, 고백을 한 쪽이 사귀면서 상대적으로 더 약자의 위치에 있게 되는 경우가 많죠.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주인공인 카쿠야와 시로가네는 서로가 고백하기만을 기다립니다. 단순히 기다리는 것 뿐만이 아닌 머리를 써서 상대방이 고백하게끔 상황이나 분위기를 만들며 묘한 밀당을 하는 내용을 다룬 애니메이션입니다. 장르는 러브 코미디 장르이지만, 보다보면 코미디 장르에 더 가까운 것이 다른 러브 코미디 장르의 만화들은 많은 히로인들 중 누구와 이어질지에 대한 여지를 주며 간을 보면서 질질 끌어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주인공들의 행동이 답답하게 느껴질 수 밖에 없지만,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는 그런 부분이 없고 처음부터 끝까지 카구야와 시로가네 이외에 러브 부분이 없기 때문에 신선합니다. 

 


 

평가 

기본 원작이 말했다시피 만화 원작이고, 특히 애니메이션화가 되는 만화들의 경우 가끔가다가 짧은 시간 안에 너무 많은 것을 집어넣으려 하거나, 원작보다 작화가 훨씬 떨어지거나, 완급 조절을 실패하여 망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는 많은 사람들이 원작을 초월했다하는 평가를 할 정도로 원작 이상의 작화와 연출 퀄리티로 스토리의 매력을 잘 살렸을 뿐더러 고미디와 로맨스, 시리어스 스토리를 가리지 않고 스토리를 잘 구현해냈습니다. 

 

 

또한 엔딩들이 매 화마다 다른데 그중 하나인 '반짝반짝 치카치카'라는 엔딩은 미친듯한 작화를 보여줘서 작화팀을 얼마나 고생시킨거냐고 사람들이 타일렀고, 그와 더불어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마무리

2020년 2분기에는 2기도 방영되어 현재는 마무리 되었는데요, 보통 1기에서 굉장히 떠오르다가 2기에 망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 2기는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되었죠. 뭔가 심오한 스토리가 있다거나 판자지적인 요소가 있는 애니메이션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인공들간의 사소한 사건 사고들, 상황들, 주인공들이 무너지는 모습들 이런 것들이 재미를 유발하여 가볍게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곡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애니메이션 > 추천&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란고교 호스트부 리뷰  (0) 2020.09.08
울고 싶은 나는 고양이 가면을 쓴다 리뷰  (0) 2020.09.06
날씨의 아이 리뷰  (0) 2020.08.31
영화 너의 이름은 리뷰  (0) 2020.08.28
미래의 미라이 리뷰  (0) 2020.08.2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