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애니메이션 후기는 바로 날씨의 아이입니다. 개봉 전부터 과거 히트를 친 너의 이름은을 담당했던 신카이 마코토의 애니메이션이라 더 많은 주목과 기대를 받았었죠. 개인적으로는 재미있게 봤지만 전작인 너의 이름은과 다르게 아쉬운 점들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자 그러면 한번 후기겸 리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의 아이

날씨의 아이는 우선 일본에서 2019년 7월 19일 개봉하였고, 우리나라에서는 자막판으로 2019년 10월 30일 개봉했습니다. 간단한 스포를 포함한 줄거리를 살짝 이야기 해보자면 외딴 섬에서 가출하여 혼자 도쿄로 온 남자 고교생 호다카와 기도만으로 비가 내리는 하늘을 맑게 하는 신기한 능력을 가진 소녀 히나가 만나며 벌어지는 내용을 담은 판타지 로맨스 장르입니다. 가출하여 도쿄로 왔으나 고등학생이기에 아르바이트 자리를 구하지도 못하고 넷카페에서 생활을 하며 맥도날드에서 대충 저녁을 떼우는데요, 매일 감자튀김(?)만 시키는 모습을 본 맥도날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던 여자 주인공 히나가 빅맥을 사주며 처음 만나게 됩니다. 그러면서 스토리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기 시작하죠. 

 


 

날씨의 아이 작화

전작 너의 이름은에서 보여줬던 아름다운 작화를 날씨의 아이에서도 잘 보여줬는데요, 특히 '비'라는 소재를 표현하는데 있어서 정말 훌륭한 작화였습니다. 비가 내리는 장면이라던가, 비 내린 후 고여있는 물웅덩이라던가, 물방울이라던가 등을 굉장히 잘 표현했죠. 작화의 신이라는 별명이 붙은 신카이 마코토답게 작화 부분에서는 대부분의 평론가들과 관람객들이 인정했고, 저 역시 섬세하고 예쁜 작화라고 인정합니다. 

 


 

날씨의 아이 OST

날씨의 아이 OST부분은 전작 너의 이름은 OST를 담당하였던 RADWIMPS가 마찬가지로 담당했는데요, OST부분은 너의 이름은 때와 마찬가지로 훌륭한 편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특시 극중 삽입곡이자 엔딩 곡인 '사랑이 할 수 있는 일이 아직 있을까'와 클라이맥스를 담당한 '그랜드 이스케이프', '괜찮아'는 특히나 인기가 엄청났습니다. 노래가 좋은 것도 물론이거니와 특히 작중에서 너무 잘 어우러져서 더 좋았다고 느꼈습니다. 

 


 

날씨의 아이 스토리

스토리 부분에서는 개연성이 조금 억지스러운 부분이 있는데다가, 미회수 떡밥들도 있는데다가 스토리 전개가 매끄럽게 되지 않았다는 느낌이 어느정도 있었으며, 주인공들의 상황 및 심리를 묘사하는 부분이 적어서 충분하게 몰입이 되지 않았다는 평이 있습니다. 또한 작품의 주제를 제대로 파악하기 힘들고, 짧은 시간 안에 너무 많은 것들을 무리하게 담아내려고 하는게 보여 약간 난잡하다고 느낄 수도 있었을거라 생각합니다. 

 


 

마무리 평가

전체적으로 호불호가 많이 갈릴거라 생각합니다만, 그래도 좋은 영화라는 느낌이 더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작화나 OST는 말할 필요도 없이 좋았고, 다만 스토리 부분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아무래도 전작 '너의 이름은'이 너무 흥행해서 비교되어 더 안좋게 평가되는 부분도 없지않아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혹시 안 본 사람들이 있으면 한 번쯤 봐볼것을 추천드리며 특히 너의 이름은도 안 본 분들이라면 먼저 날씨의 아이를 보고 난 뒤 너의 이름은을 보는것을 추천드리는데 그 편이 상대적으로 너의 이름은을 볼 때 훨씬 더 재미있기 때문이죠. 맛있는 것은 아껴먹는 느낌이랄까요? 

 


 

잡담 - 불매운동

날씨의 아이는 2019년 10월 30일 개봉했는데요, 당시 한창 불매운동중 개봉한 영화이기에 광고 및 선전 등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합니다. 그냥 일본이 관여된 것이라면 무조건 반대하는 그런 느낌인데요, 개인적으로는 그냥 불매운동이 유행하니까 너도나도 따라서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불매운동 전에는 일본제품이라는 것을 알고도 샀던 사람들이 갑자기 그렇게 너도나도 불매운동을 지지하는 모습을 보면서 든 생각은 '분명 불매운동이 이렇게 크게 터지기 전에도 과거 일본의 만행들을 알고 있었으면서도 일본 제품을 이용했을텐데...'였습니다. 뭐 이러한 불매운동은 개인적인 선택이니 제겐 비난하거나 말릴 권리가 없기 때문에 불매운동을 하는 사람들을 존중하긴 합니다만 그 반대로 불매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도 개인의 선택이니 존중해줘야 되겠죠. 다만 당시 불매운동이 심하게 벌어졌을때는 불매운동을 안하는 사람들을 비난하는 분위기가 굉장히 강했었습니다. 여하튼 문화는 문화로 봐야되는게 맞는 것이겠죠. 

 


 

잡담 - 너의 이름은 주인공들 출연 

날씨의 아이에서 너의 이름은 주인공인 타키와 미츠하가 까메오로 출현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날씨의 아이를 본 사람들도 자칫 하면 깜빡하고 지나갈 수 있는 만큼 잠깐의 출현이였습니다. 너의 이름은에서는 고등학생 시절의 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마지막 부분에서 성인이 되어 다시 만나며 영화가 마무리 되었는데, 날씨의 아이에서 성인이 된 타키와 미츠하를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말했다시피 까메오 수준으로 나오는 것이라 딱히 작품에 큰 영향을 끼치거나 하지는 않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끝 

이번 포스팅에서는 날씨의 아이라는 영화를 다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아무래도 전작인 너의 이름은보다는 대중적이지 않지만 그래도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봤을법한 영화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