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11월 28일 오후 10시에 치뤄진 대한민국 vs 가나는 전반에 가나가 2:0으로 리드하다 후반에 이강인 투입 후 조규성이 연속으로 두 골을 넣으며 2:2로 흥미진진한 상황까지 왔습니다. 그러다가 다시 한 골을 먹히게 되고, 그러다가 결국 게임이 종료되죠. 아쉬운 멤버도 있었고, 선방한 멤버도 분명 있었습니다. 특히 마지막 코너킥 찬스에 경기가 종료된 것은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이건 좀 아니지 안냐는 말이 나오기도 하죠. 여하튼 많은 사람들이 이번 패배로 인해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은 무리라고 말하고 있고, 그래도 희망을 놓지 않은 사람들은 16강 경우의 수를 따지며 앞으로의 경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H조 조별리그 남은 경기

먼저 16강의 발판이 되는 조별리그는 현재 12월 3일 대한민국 vs 포르투칼 경기와 동시간에 이루어지는 가나 vs 우루과이 경기가 있습니다. 이 두 경기의 결과에 따라 대한민국의 16강 진출이 이루어질수도,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죠. 개인적으로 보았을 때는 16강은 힘들다고 판단됩니다만, 그래도 작은 희망이라도 놓지 않고 싶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16강 경우의 수

1. 우루과이와 가나가 비길 때

먼저 우루과이 vs 가나 경기에서 두 팀이 비겼을 때 우리나라는 2점차 이상으로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경기에서 이겨야 16강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2. 우루과이가 이겼을 때

우루과이가 이겼을 때는 대한민국 포르투갈 경기에서 1골 이상으로 이기면 됩니다. 다만 우루과이가 3점차 이상으로 가나를 이긴다면 16강 진출이 어렵습니다. 


3. 가나가 이겼을 때

우루과이 vs 가나에서 가나가 이긴 경우 우리나라가 99골을 넣어도 16강에 진출할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 16강 진출이 어려운 이유

결과적으로 우리나라가 포르투갈을 이겨야한다는 전제가 기본적으로 깔려있고, 우리나라가 포르투갈을 이기더라도 우루과이 vs 가나 경기에서 가나가 이긴 경우에는 16강 진출이 어렵습니다. 우리나라가 포르투갈을 잡고, 우루과이 vs 가나에서 무승부가 나거나 우루과이가 이겨야 16강 진출을 할 수 있는 경우의 수가 생기는 것이죠.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이 16강 진출을 할 수 있는 경우의 수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당연히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고, 기적적으로 16강에 진출하는 그런 그림이 펼쳐지면 정말 좋겠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