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 알아볼 롤 시즌13 챔피언은 바로 갱플랭크입니다. 갱플랭크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주로 탑 포지션이며 전사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러면 과연 갱플랭크는 시즌13에서는 어떤 룬을 끼고 스킬 빌드는 어떻게 되는지, 템트리와 소환사 주문, 카운터 챔피언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3 갱플랭크 룬

갱플랭크 룬은 영감에서 선제공격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하위 룬으로는 마법의 신발, 비스킷 배달,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줍니다. 보조룬으로는 지배에서 피의 맛, 보물 사냥꾼을 들어주고 능력치 파편으로는 적응형 능력치 두 개와 상대 라이너에 따라 방어력 혹은 마법 저항력을 들어줍니다. 

 


 

롤 시즌13 갱플랭크 스킬 빌드 

1레벨에는 E스킬, 2레벨에는 Q스킬, 3레벨에는 W스킬을 찍어준 뒤 4레벨부터는 R-Q-E-W 순서로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롤 시즌13 갱플랭크 템트리

처음 시작 아이템은 보통 롱소드와 충전형 물약 또는 도란의 방패와 포션 하나로 시작하며, 첫 코어 아이템으로는 정수 약탈자를 올려줍니다. 정수 약탈자를 올린 뒤 신발은 보통 아이오니아 장화를, 상대팀에 기본 공격 위주의 챔피언이 많거나 적이 올 AD인 경우에는 판금 장화를 올려줍니다. 이후에는 나보리 신속검, 돌풍 템트리를 띄우거나, 아니면 징수의 총, 자객의 발톱 템트리를 띄워주면 되겠습니다. 

 


 

롤 시즌13 갱플랭크 소환사 주문

스펠은 점멸과 텔레포트를 들어줍니다. 

 


 

롤 시즌13  카운터 챔피언

갱플랭크의 카운터 챔피언은 올라프, 퀸, 렝가, 이렐리아, 클레드로 집계되었으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릴리아, 아칼리, 야스오, 크샨테, 그라가스로 집계되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3 갱플랭크의 소환사 주문과 스킬 빌드, 룬, 템트리, 카운터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갱플랭크는 근거리 챔피언이지만 스킬을 통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여, 근접 챔피언들을 상대할 때 좋습니다. 또한 6레벨 이후에는 궁극기를 통해 멀리 떨어져 있는 아군들의 전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