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에 알아볼 롤 시즌11 챔피언은 바로 원딜 스웨인입니다. 스웨인은 원래 미드 챔피언으로 설계되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잘 사용하지 않게 되다가 원딜 혹은 서폿으로 사용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원딜 스웨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과연 원딜 스웨인은 어떤 룬과 템트리를 올리면서 어떤 장점이 있는지 등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시즌11 원딜 스웨인 룬

먼저 스웨인은 궁극기와 더불어 속박 및 당겨오기로 피흡을 하면서 딜링을 넣어야 되는데다가 핵심 딜링 스킬들의 사거리가 그렇게 긴 편이 아니기 때문에 근접형 메이지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딜 스웨인 룬에는 주로 정복자를 메인으로 합니다. 정복자 룬은 또 스웨인의 궁극기와도 잘 맞으며 특히 한타에서 스택을 다 쌓는 경우 궁극기와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하죠. 하위 룬으로는 침착, 전설 : 강인함, 최후의 일격을 들어주는게 보통입니다. 보조 룬에는 비열한 한방과 궁극의 사냥꾼을 들어주는데요, 적을 끌어온 후 공격할 때의 딜링을 올려주며 스웨인의 궁극기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롤 시즌11 원딜 스웨인 템트리 

시작 아이템

원딜 포지션으로 가긴 해도 기본적으로 메이지 챔피언이기 때문에 도란의 반지와 포션 2개로 시작해줍니다. 스웨인은 초반 라인전이 그렇게 강력한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 저돌적인 공격보다는 그냥 딜교가 오면 적당히 받아쳐주면서 안죽고 라인전을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첫 귀환 

첫 귀환에서는 1300골드가 모여있다면 무조건 사라진 양피지를 구매해서 라인전 마나 관리를 더 수월하게 하는게 좋으며 만약 돈이 덜 모였다면 악마의 마법서나 또는 증폭의 고서 두 개 또는 신발을 섞어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인 리안드리의 고뇌의 하위 아이템이기도 하죠. 

 


 

코어 아이템 

스웨인의 핵심 아이템이자 첫 코어 아이템은 리안드리의 고뇌입니다. 체력을 제외하고는 스웨인에게 필요한 모든 옵션들을 제공하며 또한 독보적인 스킬 가속 제공과 최대 체력 비례 도트딜은 궁극기와 굉장히 잘 맞습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주는데요, 스웨인이 궁극기를 사용한다고 해도 갑자기 점화가 걸리고 점사를 당하면 그냥 녹아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것들을 막아주고 스웨인이 궁극기를 더 강하게 사용할 수 있게끔 도와줍니다. 신발의 경우는 첫 번째 코어 아이템을 띄우고 마법사의 신발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기타 코어템

기타 코어 아이템으로는 악마의 포옹, 모렐로노미콘, 우주의 추진력, 벤시의 장막, 공허의 지팡이가 있습니다. 상대방에 흡혈 및 체력 회복 능력이 강한 챔피언이 있는 경우 모렐로를 먼저 띄워주시고 그게 아니라면 악마의 포옹을 먼저 띄워주면 되겠습니다. 두 아이템이 나온 뒤에는 기동력과 스킬가속을 확보하고 싶으면 우주의 추진력, 상대방이 CC기가 많고 한 번 죽으면 게임이 위태로운 경우 벤시의 장막, 상대 팀에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둘둘 두른 챔피언이 있어 딜이 부족하면 공허의 지팡이를 올려줍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시즌11 원딜 스웨인의 룬, 템트리를 알아보았습니다. 원딜 스웨인은 6렙 이전까지는 라인전에서 그렇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하지만 6레벨을 찍고 궁극기를 찍으면 1:2 플레이도 가능한 챔피언이죠. 한번 원딜 스웨인을 해보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