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정말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하는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는 랭크 시스템이란 것이 있어 본인의 실력에 따라 티어가 정해지곤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티어를 올리려고 랭크 게임을 즐기죠. 롤은 5vs5 게임이기 때문에 팀운도 굉장히 중요할 뿐더러 그렇기 때문에 운빨겜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굉장히 많습니다. 다만, 적어도 다이아몬드3 이상 유저가 브론즈, 실버, 골드 구간에서 플레이하면 많은 판에서 캐리를 하는 그림이 나오고 이는 즉 실력이 높으면 그만큼 올라갈 수 있다라는 말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롤 티어 올리는 법과 더불어 여러 꿀팁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전적검색 & 닷지

먼저 전적검색과 닷지입니다. 사실 이 부분만 어느정도 신경써도 본인의 실력이 동티어대보다 조금 높은 경우 해당 티어까지 손쉽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우선 전적검색 사이트에 팀원들의 닉네임을 검색하여 전적을 확인해보는 방법이죠. 픽창에 들어왔을 때 채팅창을 보면 '!@#$님이 로비에 참가하셨습니다.'라는 문구가 인원 수대로 등장하는데요, 이 문구들을 전부 복사한 다음 전적검색창에 입력하면 한번에 전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팀 미드가 야스오를 골랐는데 전적을 보니 이번 시즌에만 야스오를 200판 했고 승률이 15% KDA가 0점대라면 당연하게 미드가 질 확률이 높겠죠? 이런 경우 닷지를 해서 아주 소량의 LP만 깎이고 다음 판을 도모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2. 성능이 뛰어난 챔피언

요즘 전적검색 사이트들을 들어가보면 대부분 포지션 별로 어느 챔피언이 픽률 및 승률이 좋은지 등에 대해서 티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1티어에 가까울 수록 효율이 좋고 티어가 낮을 수록 현 메타에서 효율이 안나오겠죠? 예시로 든 이미지는 전적검색 사이트인 op.gg의 챔피언 순위를 들고 온 것입니다. 탑의 경우 다리우스, 말파이트, 사일러스, 요릭, 볼리베어가 현재 1티어에 있고 정글의 경우엔 엘리스, 헤카림, 샤코, 카서스가 1티어에 안착되어 있습니다. 물론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데 1티어라고 픽하라는게 아니라 할 줄 아는 1티어 챔피언들이 있거나 혹은 일반 게임을 통해 연습을 한 뒤 써먹으라는 말입니다. 이런 1티어 챔피언들은 당연하게도 성능이 보장되어 있죠. 

 


 

3. 듀오 하기

솔로랭크의 경우 2인에서 같이 랭크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 본인과 잘 맞거나 실력이 뛰어나다고 생각되는 사람이 있다면 게임을 마친 뒤 듀오를 신청해보세요. 만약 그 사람의 전적을 봤는데 전적이 괜찮다면 듀오를 돌려 연승을 챙겨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듀오 게임의 경우 가장 많이 추천드리는 포지션은 미드/정글 듀오입니다. 미드는 탑으로도, 봇으로도 영향을 줄 수 있고, 정글러 역시 마찬가지죠. 상대 미드를 압박해놓은 뒤 아군 정글과 함께 상대 정글을 따거나 같이 갱을 가주거나 하는 형태로 다른 라인에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탑에서 다리우스나 피오라같이 잘 크면 혼자 무쌍을 찍는 챔피언을 고르고 듀오가 정글을 하여 탑을 집중적으로 키워주는 식의 플레이도 가능하죠. 

 


 

4. 멘탈 관리

사실 이런 부분은 기본적인 부분입니다만 말의 힘은 굉장히 영향력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 미드인데 우리팀 정글러가 오겠다고 핑을 굳이 찍습니다. 상대 정글러도 근처에 있는 것 같고 2:2로 싸우면 질 것 같아서 오지 말라고 말을 하고 핑을 쳤는데도 억지로 와서 호응을 했지만 결국 둘 다 죽는 경우가 나왔다고 가정해봅니다. 여기서 만약 본인이 멘탈이 나쁘다면 '아니 오지 말라 했잖아', 정글러가 멘탈이 나쁘다면 '아니 호응을 제대로 해야지'와 같이 '아니'로 시작하는 아니시에이팅이 시작되죠. 당연히 채팅으로는 더 싸우게 되고 이기고 싶은 마음 역시 떨어지게 됩니다. 또 한번 싸우게 되면 보통 게임이 끝날 때 까지 싸우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심한 경우 템을 다 팔고 잠수를 하거나 탈주를 하는 사람도 있죠. 그냥 이런 경우에는 그냥 무시하고 하거나 채팅 차단을 하고 묵묵히 게임을 하는게 좋습니다. 더 좋은 방법은 'ㄲㅂ...'와 같은 말이나 'ㄱㅊ'와 같은 말로 아군의 멘탈까지 붙들고 가는겁니다. 

 


 

5. 본인의 실력

위에서 설명한 4가지 방법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본인의 실력입니다. 이 실력이란 것에는 굉장히 많은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스킬을 얼마나 잘 맞추나, 라인 관리를 얼마나 잘 하느냐, 상대보다 얼마나 다른 라인에 영향을 끼치냐, 갱을 얼마나 잘 흘려보내느냐, 시야를 얼마나 잘 잡느냐, 포지션을 얼마나 잘 잡느냐 등이 이에 속합니다. 이 이외에도 룬, 템트리, 피지컬 등이 있겠죠. 본인이 만약 탑인데 혼자 솔킬을 3번 내고 갱을 온 상대 정글러까지 따낸다면 그만큼 우리 정글은 다른 곳에서 이득을 챙기고 그렇게 스노우볼이 굴러가겠죠. 또 한타에서도 상대 탑의 영향력보다 본인의 영향력이 훨씬 클 것이구요. 그런 경우 당연히 게임을 쉽게 풀어나갈 수 있겠죠?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롤 티어 올리는 법과 꿀팁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게임은 즐겁게 하는게 제일 좋지만 더 높은 티어를 가고 싶어하는 분들도 많고 이겨야 재밌다는 분들도 많죠. 그런 분들은 위와 같은 내용들 참고하여 더 높은 승률 기록하시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