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던전앤파이터의 버프강화 장비 선택 가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 겨울, 던파는 시즌 막바지에 이르렀고, 그에 따라 여러 아이템을 퍼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버프강화 장비는 물론이거니와 12강 8재련 100레벨 에픽 무기와 100레벨 방어구 세트까지 지급하며 더불어 신화 장비도 쉽게 먹을 수 있고, 에픽 파밍을 도와주기까지 합니다. 새로 시작하거나 복귀하기엔 최적의 타이밍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랜만에 한 사람 또는 뉴비

여하튼 던파를 오랜만에 혹은 처음 하여 이벤트 아이템을 받다보면 다른 심연의 편린 장비 상자들과 함께 '심연의 편린 특수장비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사용시 '침식된', '왜곡된', '뒤틀린' 세 가지 선택지가 나오게 되는데 무엇을 골라야 되는지 모르니 참 난감합니다. 

 


 

침식된? 왜곡된? 뒤틀린? 선택 가이드 

먼저 간단하게 해당 특수장비 세트의 효과는 직업별로 있느 버프 스킬을 각각 '+3 레벨', '+2 레벨, 버프 강화', '+1 레벨, 버프 더 강화'입니다. 또한 버프 스킬의 경우 찍을 수 있는 마스터 레벨은 10레벨, 최대 적용 가능 레벨은 20레벨이죠. 

우선 편린 무기S의 경우 버프 1레벨을 올려주며, 심연의 편린 장비 9세트를 맞추면 추가로 1레벨을 더 올려줍니다. 거기에 아바타 상, 하의와 각각 플래티넘 엠블렘으로 총 4레벨, 크리쳐로 1레벨, 칭호로 최대 3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어차피 직업별 버프 스킬의 최대 적용 레벨은 20이기 때문에 만약 20을 넘기는 경우 쓸모가 없어지고, 따라서 최종적인 목표는 특수장비 이외의 다른 것들을 활용하여 버프 스킬 레벨을 올리고, 특수장비는 뒤틀린을 선택하여 버프를 강화해주는게 제일 이상적입니다. 다만 이런 세팅을 완성하는데에는 돈이 굉장히 많이 깨지기 때문에 우선은 침식된을 선택해주고 이후 나중에 세팅이 갖춰지면 뒤틀린으로 교체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비 파밍 방법

만약 버프 레벨 세팅이 갖춰지고 뒤틀린 장비가 필요한 경우 언제든 오퍼레이션 : 호프 던전을 통해 버프강화 장비들을 파밍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하루에 두 번 입장 가능했고 주간 총 6번까지밖에 입장이 불가능했으나 현재는 패치되어 하루에 여섯 번 입장 가능, 주간 입장횟수는 총 30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마계 - 할렘 - 암시장 지역의 세베린이 이렇게 선택 상자도 판매하는 데다가 재료 아이템 역시 자주 뿌리고, 마일리지 샵에서도 상자를 가끔 판매하기 때문에 우선은 침식된을 선택 후 나중에 뒤틀린으로 갈아타는데 그렇게 어려움이 들지 않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버프 강화 특수장비 선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버퍼들의 경우 본 장비 아이템을 그대로 버프 강화 장비에 적용하거나, 따로 에픽 세트를 모아 추가적으로 버프 강화 장비에 적용하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 내용에서 제외됩니다. 버퍼가 아닌 직업군들은 전부 이런 방식으로 버프 강화 특수 장비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