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네의 게임&애니 월드

반응형

최근에 다이어트를 시작하여 식단조절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최대한 일반 라면들은 먹지 않고 있었으나, 가끔씩 라면이 땡기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죠.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몇개 사놓은 오뚜기 컵누들을 꺼냈습니다. 컵누들은 매콤한맛 기준으로 120칼로리밖에 하지 않기 때문에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주재료가 당면이기에 영양소가 탄수화물 쪽으로 쏠린 감은 없지 않아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영양성분, 특히 단백질을 더 섭취해주기 위해 컵누들 계란찜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컵누들 계란찜 레시피 

1. 먼저 면을 다 건져서 먹은 뒤 남은 국물에 계란 두 개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2. 랩이나 전자레인지용 뚜껑을 덮고 구멍을 몇 개 뚫어준 뒤 2분~3분을 돌리면 됩니다. (저는 3분을 돌렸습니다.) 

 

컵누들 계란찜 레시피는 이걸로 끝입니다. 굉장히 간단하지 않나요? 그런데 컵누들 계란찜을 할 때에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잘못하면 화재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꼭 알아두세요. 

 


 

컵누들 계란찜 주의사항 

사실 원래대로라면 3분을 돌리면 완성되는게 맞으나 전자레인지를 보니 뭔가 타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바로 멈추었습니다. 잘못하면 화재로까지 이어질 수 있었을 것 같아서 조금 무서웠네요. 대충 완성된 것 처럼 보여도 겉부분만 저렇게 계란찜 형태가 되었을 뿐, 속은 하나도 안익었었습니다. 

원칙적으로 컵누들은 전자레인지 조리 불가 제품입니다. 그러나 컵누들을 본 제품을 전자레인지에 조리해먹는게 아닌, 먹고 남은 국물을 이용하여 계란찜을 만드는 것도 불가능일까요? 다양한 컵누들 계란찜 리뷰들을 보면 아랑곳하지 않고 그대로 컵누들 용기에 계란찜을 만들어먹습니다. 

애초에 컵누들 용기 재질은 폴리에틸렌과 종이로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왜 내가 전자레인지에 넣고 컵누들 계란찜을 만들었을때는 불이 날 뻔 했을까요? 

바로 맨 처음 컵누들을 개봉할 때 위의 사진 처럼 테두리에 은박 부분이 남아있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컵누들 계란찜을 하기 전에는 꼭 테두리 은박 부분이 완벽하게 제거되어있는지 확인하고, 만약 은박부분이 남아있다면 다른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용기에 담아 조리해주세요. 

 


 

결국 완성한 컵누들 계란찜 

결국 다른 용기에 다 부어준 뒤 마찬가지로 랩을 씌우고 구멍을 뚫어준 뒤 전자레인지에 2분 더 추가로 돌렸습니다. 

그렇게 컵누들 계란찜을 완성했는데요,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포슬포슬하고 부드럽기도 하구요. 왜 컵누들 계란찜이 인기가 있는지 알 수 있겠더라구요. 

 


 

컵누들 계란찜 칼로리 

컵누들을 다 먹고 컵누들 계란찜까지 해서 먹었다면 여기까지의 칼로리는 대략 280kcal입니다. 컵누들을 국물까지 다 먹는 경우 120kcal이며, 거기에 계란 하나의 칼로리가 보통 80kcal이기 때문에 120kcal(컵누들) + 160kcal(계란 두 개) 해서 280kcal이 나오는 것이죠. 보통 컵누들 하나로는 배가 잘 차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컵누들 계란찜까지 해서 먹으면 어느정도 배도 차고 맛도 있고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컵누들 계란찜의 레시피와 주의사항, 거기에 칼로리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새우탕, 참깨라면, 오모리 김치찌개라면 등 다양한 컵라면으로 계란찜을 해 먹어보았는데, 어떤 라면이냐에 따라 계란찜의 맛도 다양하게 변합니다. 다만 다른 라면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칼로리가 훨씬 더 높기 때문에 계란 두 개까지 해먹기에는 부담스러울 수도 있죠. 그런 부분에서 컵누들 계란찜이 굉장히 유리한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